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단 한 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 보고서 노하우
권유디, 자음과모음, 코크드림, 너나위

■ 나에게 특히 인상 깊었던 점
⦁인생 어디든 적용 시킬 수 있는 메타인지 툴
⦁투자는 상황이 아니라 가치와 가격으로 하는 것
⦁자본주의 사회의 본질
⦁본질은 절대 바뀌지 않음
⦁최악의 시나리오 대비
■ 꼭 적용해보고 싶은 점
⦁동행지수 3가지 참고하기
⦁부동산 정책 틀 익히기
⦁비규제지역 앞마당 만들기
⦁잃지 않는 투자 <-> 잃을 ‘수도 있는’투자
⦁PIR 지표확인
■ 후기
월부 인생이 짧지만 시작을 너나위님 강의로 해서 그런가 왜이렇게 오랜만에 뵙는지... 너무 반가웠다! 근데 나만 반가웠나보다! 못 본 사이 굉장히 뼈를 때리는 말씀 뿐이셨다. 그 이유는 규제로 인해 우리들이 정신 못 차리고 배운 대로 하지 않고 있기 때문이었다.
사실 부를 이룰 만큼 이루신 분이라 강의도 그냥 대충 할 법도 한데 진심으로 우리를 위해서 밥을 떠먹여주다 시피 열정을 불태우고 계신다. 어느 정도냐면 먼저 오프강의 가신 조원분이 너나위님 우셨다고 하셨을 때 오잉? 했었다.
그렇지만 강의를 듣다보니 정말 진심으로 우리가 잘 되길 바라는 마음에 직설적으로, 반복적으로 애기하셨고 강의 말미에 울먹거리시는 장면이 포착되었다. 그 모습을 보고 나는 그보다 열정적이고 진심으로 임하고 있나 반성하게 되었다.
내 목표는 15억~20억 수준이면서 하는 행동은 1억도 되지 않는 수준으로 하면서 힘들다고 불평불만뿐이다. 그런다고 달라지는 부분은 없다. 지금 힘든 것은 지나고 나면 아무것도 아니고 기억도 나지 않는다.
호랑이는 죽어서 가죽을 남기고 사람은 이름을 남긴다. 하지만 월부인은 ‘등기’를 남긴다! 물론 그렇다고 죽는다는 게 아니고 죽을 만큼 빡세게 해보자~~는 말이다.
너나위님께서 프로는 그 일을 가지고 돈을 버는 사람이라고 하셨다. 맞다. 그것이야 말로 프로다. 나도 프로가 되기 위해 한마디 하자면
아마추어는 걱정하는 대로 되고 프로는 상상하는 대로 된다. 나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내가 할 수 있는 것을 찾아 할 것이며 앞마당을 늘려 가치 비교평가 하여 수도권(비규제지역)으로 갈아타기 하는 상상을 한다. 나는 프로다.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 돈을 벌 것이다. 양질의 강의와 긍정적인 환경과 포기하지 않는 동료들 덕분에 오늘도 월급쟁이 투자자의 삶을 살아간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