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천만원 아끼는 부동산 지식은?
[초보자 BEST]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너바나, 주우이,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마크 임입니다.
저는 투자 물건을 찾을 때 대부분 네이버 부동산에 들어가 매물 검색을 통해 매물을 확인합니다.
보통 낮은가격순으로 정렬하여 가장 낮은 금액의 매물부터 투자 우선 순위로 고려하여 가격을 확인하게 되는데요.
얼마 전 투자를 진행하면서 네이버 부동산 물건을 검색하면서 매물을 놓쳐 진땀 뺀 경험이 있어 혹시나 도움이 되실까 하여 글을 작성해 봅니다.
투자를 진행하면서 물건지 인근 부동산을 털고 마지막으로 휴대폰에서 네이버 부동산에서 낮은금액순으로 정렬하여 매수하려는 매물보다 싸게 등록된 물건은 없는 것을 확인하고 가계약금을 넣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아내에게서 전화가 왔습니다. 네이버 부동산에 가계약금을 넣은 물건보다 선호동의 고층 물건이 2천만원 더 싸게 올라와 있다고 말입니다.
분명 좀전까진 없었는데….다시 들어가 봐도 없는데…..어떻게 된거지?!!!
알고보니 낮은가격순 정렬 가장 아랫부분에 공인중개사협회에서 등록된 매물이었습니다.
바로 전화를 해보니 실제로 집주인이 의뢰한 매물이 맞았고 등록하신 부사님께 확인을 부탁드리니 매도자가 시장 가격을 잘 모르고 싸게 내놓은 것이었고 갑자기 연락이 많이 오니 물건을 다시 거둬들였다고 했습니다.
왜 이렇게 나눠져 있는 걸까요?
부동산 사장님들도 네이버 부동산에 물건 광고를 올리려면 등록한 매물당 광고비를 내야합니다.
등록을 대행해주는 사이트도 있고 부동산 사장님이 네이버에 직접 등록하는 경우도 있으며 공인중개사협회를 통해 등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공인중개사협회를 통해 등록을 하게 되면 광고 수수료가 저렴하여 이용하시는 부사님들이 있다고 합니다. 보통은 네이버 부동산 등록 물건보다 싼 물건들이 잘 없지만 저처럼 간혹 그런 물건들이 나오는 경우가 있으니 꼭 투자 하시기 전 마지막으로 스크롤을 끝까지 내려 한번 더 확인하시어 후회되는 일이 발생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규제 상황에서도 모두 끝까지 투자에 성공하시어 결과를 만들어 내시길 간절히 바라겠습니다.

네이버 낮은가격순으로 정렬한 모습

낮은가격순 정렬 가장 아랫부분에 위치한 공인중개사협회 매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