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3강 강의 후기 [열기초반 69기 22조 오년안에 22억 벌어볼 조 라온]

  • 23.12.25

3강은 저에게 쉬우면서도 어려운 강의였습니다.

아파트수익률보고서를 만들면서 자신감이 붙었다가도 내 시간을 점점 더 만들어 공부하게 만들어야 하는 과정을 듣는 순간 정말 많이 힘들고 어렵겠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주변에서 많이 얘기합니다.

"너 아이생기면 그 시간 모두 온전히 투자에 사용하기 힘들어 질거야."

"주말에 임장을 다니면 그 시간에 집에서 혼자있는 와이프는 외로울텐데?" 라구요.

이번 3강 마지막에 주우이님이 말씀해주신 내용으로 제가 하고있는 일을 온전히 얘기하며, 보상을 준다는게

와이프의 마음에 들릴지, 그 시간을 기다려줄지 모르겠지만 결국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마음의 상처만 깊어질거라는걸 알기에 더 빨리 제가 임장보고서를 만들고 투자에 들어가는 시간과 그 시간을 점점 줄여나가려는 노력, 더불어 그 남는시간을 가족이 화목하게 지낼 수 있는 시간으로 만들어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무엇이든 하면 할수록 어려워지는 게 공부인 것 같습니다. 제가 살면서 항상 무엇을 이루기 위해 끝까지 노력해 본 적이 없었던 것 같구요. 그 이유에 대한 본질을 찾은 강의였던 것 같습니다.

1, 2, 3강을 보면서 제가 여태 어떤것을 위해 끝까지 하지 못했던 이유가 목표가 없었다는 걸 알게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엔 목표라는게 생겼습니다. 제가 사랑하는 가족들과 지인들, 그리고 이제부터 만날 인연들에게 저의 선한 영향력을 받을 수 있도록 지금보다 꾸준히 더욱 노력해보겠습니다.


이번 강의 맡아주신 양파링님, 주우이님 가슴속에 응어리져있던 답답함을 풀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연말 마무리 잘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댓글


김라온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