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수강후기

[지투 26기 14천리 soul풀하게 함께가조 프로그래스] 끝판왕 마스터님 강의와 성장후기★

25.11.02

[5강 후기]

 

항상 좋은 강의로 지투실전 마무리 해주시는 마스터님 감사드리고, 혼란이 심했던 10월이었는데 마스터님의 마지막 강의 덕분에 다시 중심잡고 앞으로 잘 나아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번에 강의에서 제 질문이 선택되어 너무 기분이 좋았습니다. 깊이있는 질문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수강생들이 가장 궁금할만한 질문이어서 뿌듯하기도 했습니다.

수도권에 강력한 규제가 시작되면서 수도권 외곽이냐/광역시냐 고민이 당연히 되었었는데요. 그 고민이 중요한게 아니고 지금 당장 내가 무엇을 해야하는지를 파악하고 행동으로 옮겨야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사실 머리로는 다 아는 거지만, 받아들이기가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지금은 다음 달 강의를 선택했고, 또 그 강의와 임장과 임보를 해나가며 알차게 11월을 보낼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항상 마스터멘토님께서 말씀하시는 투자의 8할은 마인드다, 그리고 돈그릇 크기를 늘려야 한다. 말씀해주시는데 솔직히 직전 지투실전을 들을 땐 이해가 되질 않았고 그냥 흘려들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월부에 들어온지 1년 반정도가 되고, 엉망이지만 1호기 투자하고 1년이 지나기도 하니까 아주 새발의 피정도는 이해가 되어가는 것 같습니다.

전방위 규제가 나와서 당황은 하지만 바로 정신차리고 그 안에서 내가 무엇을 해야하는지 객관적이고 냉정하게 판단하고 판단했다면 그에 맞는 행동을 해야하는 것을 알게 되었고 이게 마인드가 단단한 사람이 되어야 하는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돈을 쫓기보다 실력을 높이는 투자자가 되어라. 그럼 돈은 알아서 쫓아온다.” 처음엔 무슨 말씀인가 싶었습니다.

근데 이제는 실력을 좀 더 높이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더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그리고 항상 강의 마무리 부분에 동기부여 해주시는 부분 너무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좋은 강의 부탁드리겠습니다.

(제 희망사항이지만 투자코칭을 받아 본 적이 없는데 언제 한 번 와이프와 꼭 코칭을 받으러 방문하겠습니다^^;)

 

[강의]

 

배운 것, 느낀 것

매 번 강의를 들으면서도 새롭고, 아직 멀었구나 생각이 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럼에도 강의를 들어보고 나에게 적용할 점을 하나라도 적용해보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보이기 시작해서 참 스스로 대견했습니다.

*잔쟈니님 강의를 듣고 제 투자의 바운더리를 정할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나의 투자금 선에서, 그리고 너무 과도한 희망지를 선택하는 것은 오히려 시간낭비가 될 수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권유디님의  보너스 강의를 통해서 각각의 지방의 미래 모습을 상상할 수 있었고 어떤 단지를 중점적으로 봐야하는지 말씀해주셔서 가르마를 탈 수 있었습니다.

*프메퍼님의 비교평가 강의, 항상 들을 땐 아! 그렇지! 하면서 막상하면 ^^; 그래도 꾸준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언젠가는 지역간 비교평가도 아주 잘 할 수 있는 날이 오기를 바래봅니다.

*윤이나님의 시세트래킹! 아 정말 이번 달에 너무너무 잘 배웠습니다. 항상 밀리고 밀려서 월말에 꾸역꾸역 했었는데, 강의에서 하루에 딱 9분만 투자하라고 하시니까 너무너무 좋았습니다.

*꼼꼼한 재이리님의 매수/보유/매도/특약 강의 정말 좋았습니다. 곧 25년 말이나 26년 초에 2호기 투자를 계획하고 있는데 꼭 재이리님의 특약사항을 활용해서 계약 깔끔하게 성공하고 후기 남기겠습니다.

 

성장한 것,

이번 강의를 듣고 바로 적용하고 있는 것은 윤이나님의 시세트래킹을 바로 적용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욕심이 있는지라 333보다는 999법칙을 이용해서 좀 더 디테일하게 보려고 하고 있습니다. 10월 말부터 오늘까지도 시세트래킹을 밀리지 않고 매일 매일 하고 있는데 계속계속 루틴화 해나가려고 합니다.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임장/임보]

 

배운 것,

★임장 : 이번 지방투자실전반 1개월을 보내면서 우리 원쏘울 튜터님께 정말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광역시/중소도시 앞마당이 단 2개였고, 이제 1개를 추가해서 총 3개가 되었는데요.

지방에서는 수도권 보다 뭘 더 디테일하게 봐야하는지 꼼꼼하게 알려주셔서 앞으로 지방 앞마당에 대한 두려움과 거부감 없이 자신감 있게 임장지로 나아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임보 : 임장의 디테일과 함께 임보도 수도권과 지방은 다르게 가져가야한다. 지방에서 더 자세하게 봐야할 것은 무엇인지, 수도권은 단지를 보지만 지방은 매수, 보유 뿐만 아니라 매도까지 생각을 해야하기 때문에 단지를 보고 그 안에서 로얄동과 로얄층 까지 꼼꼼하게 봐야한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그런 디테일을 담는 임보 작성 방식을 알려주셔서 바로 임보에 적용할 수 있었습니다.

 

느낀 것,

튜터님께 임장과 임보에 대해서 디테일한 얘기를 듣고 임장지에 나가서 꼼꼼하게 보려고 노력을 해보고, 지방에서 중요한 로얄동과 로얄층에 대해 접근하려고 한 번 더 노력하려고 하는 제 모습을 보면서 나 스스로 그래도 열심히 하려고 하고 있구나,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 단지의 선호요소는 무엇인지 부사님께 좀 더 캐물어보려고 하는 노력 하나하나를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성장한 것,

각 단지의 특색에 따라서 어떤 상황이 있을 수 있을까 혼자 고민해보고, 그 해답을 내보고, 그 해답이 맞는지 확인하는 프로세스를 생각해 볼 수 있었습니다. 예를 들면 강가 주변 단지에는 유달리 반려동물을 키우는 세입자들이 많았고 아, 강가에서 산책을 하려고 이러한 세입자들이 많이 찾아오는구나 생각하고 부사님께 그에 대한 답을 들어보고, 그러면 투자하게 된다면 반려동물 특약에 대해서 신경써야겠구나 생각도 해보기도 했습니다.

어찌보면 당연한 생각이지만 그래도 투자로 이어지게끔 생각해보려고 하는 제 모습이 조금이나마 성장했구나 생각이 들었고, 임보에 관해서는 매번 150장 언저리여서 이번 달 원씽을 170장을 넘기자 생각을 했었는데, 어거지로 맞추긴 했지만 딱 170장이 되어서 세상 뿌듯한 최종임보 제출 날이 되었습니다ㅎㅎ

그래도 이번 달 목표를 하나라도 이뤘구나 생각하며 자축하는 날이었습니다.

 

[투자]

 

배운 것, 느낀 것

원쏘울 튜터님께서 11월 1일 최종모임까지 정말 하나도 남김없이 아낌없이 모든 것을 나눠주셨습니다. 튜터링데이에 이어서 최종모임까지 오면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고, 최종모임 직전까지 이 지역의 가치를 정확히 아시라고 강조 강조 또 강조를 해주시고, 마지막 최종모임 때에는 최종 필살기를…………….알려주셨습니다.

와….정말 너무 좋았습니다ㅎㅎㅎ하지만 이 스킬은 우리가 이 임장지의 가치를 알아야 쓸모가 있는 것이다. 그래서 한 달간 이 임장지에 푹 빠져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알려주셨습니다. 항상 기본/본질이 중요하다.

 

성장한 것,

항상 교대근무를 하면서 조원들과 많이 일정이 맞지 않아 혼자 임장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른 분들은 대단하다고 말씀을 해주시지만, 저는 그 대단하다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더 대단하다고 생각이 들고, 다른 분들이 먼저 분임/단임을 했고 열심히 하니까 따라가야되겠다 생각을 하며 묵묵히 혼자 걸었습니다. 그 분들이 먼저 하셨고 해내셨기에 저는 핑계거리가 있을 수 없고 늦게나마 따라가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튜터님/조장님/조원님들 혜택을 가장 많이 본 것은 저라고 생각합니다. 혼자하면 사실 소외감이 들고 외로운 느낌도 드는 것이 사실이지만, 별 수 있겠습니까.

매번 최선을 다하지는 못하지만, 내가 할 수 있는 환경에서 최선을 다하는 것이 전부라고 생각하고 생활하려고 노력합니다. 강의비와 교통비와 숙박비와 기타비용을 감수하고 그리고 휴일을 반납하고 임장지에서 고군분투하고 있는 우리 모두와 그리고 그 가족분들 모두 대단하시고 잘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지투실전 26기 정말 재밌었고 보람찼고 한 달 동안 많이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파랑파랑
25.11.02 14:16

알고보니 셀럽이셨던 프로님! 이번에 마스터 멘토님 질문 채택까지! 정말 멋지십니다 열정적인 프로님과 함께 하면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던 소중한 10월이었습니다. 감사해요~ 2호기 매수도 곧 조만간 하실 거라고 믿으며 11월 실전반도 화이팅입니다 😊

한유니
25.11.02 16:38

프로님~ 또 한번 성장하신 한달을 보내셨군요~!! 혼자하는 임장이 쉽지 않은데.. 매번 해내시는 거 보면 정말 멋집니다~ㅎㅎ 항상 응원할게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