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양파링님 강의에서 초반에 수익률 보고서를 써야 하는 이유를 설명해 주시면서
진짜 좋은 매물인지 아니면 그냥 (모델하우스나 커뮤니티 시설 등에 홀려서) 갖고 싶어서 사려는 건지 객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게 해준다는 말씀이 상당히 와닿았다. "그냥 갖고 싶어서" 계획성 없이 소비를 해버리는 습관이 있었는데, 아파트 같은 큰 돈을 투자할 때 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비슷한 방식을 적용해서, 사고 싶은 물건이 있을 때 다른 물건과의 꼼꼼한 비교 평가를 통해 가치를 면밀히 검토해보고 구매를 결정하는 습관을 들여야겠다.
그리고 수익률 보고서를 작성 할 때 어떤 사이트에서 어떤 경로로 원하는 정보를 찾아들어가야 하는지 상세히 알려주셔서 첫 보고서를 작성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주우이님은 진짜 제목처럼 초보 투자자 시절 경험담을 생생하게 들려주셔서 몰입해서 들을 수 있었다.
강의를 듣기 전에 수익률 보고서 과제를 반포자이 대상으로 작성했는데, 중간에 보여주신 예시 중 시세 그래프랑 연식 세대수만 보고 반포자이 아파트라고 알아봐서 역시 공부한 만큼 보이는구나 싶었다.
투자를 공부/진행하면서 주위 사람들과 겪을 수 있는 갈등 상황을 현명하게 해소할 수 있는 방안을 알려주신 것도 잘 새겨놔야겠다.
댓글
부솜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