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용도별로 나눈 카드 인증샷 (모바일 통장쪼개기 인증샷도 좋아요!)
기존꺼 빼고 체크카드 2개를 신청해놓은 상태라 이건 오는대로 견출지까지 싹 붙혀서 신용카드도 잘라서 인증샷 바로 올리겠습니다!!!
2. 통장 쪼개기 하며 느낀점
일단 이 강의를 듣기전에도 나름의 통장쪼개기를 분할시켜서 돈을 분배하고 파킹통장에 옮겨가며 관리를 한다고 생각을 했었는데, 강의를 듣고나서 아 내가 한건 통장쪼개기를 한게 아니구나..를 깨달으며 아 신용카드 어떻게 짜르지, 내 신용도 어떡하지, 앞으로 필요하면 어떡하지라는 생각은 안할려고 안들려고 생각을 했습니다. 그냥 저는 무지상태이기때문에 하라는대로 하자. 라는 마인드를 가졌고 그러면서 그때부터 머리를 쥐어짜며 분배를 어떻게 하면 좋지에 깊은 고민을 했습니다. 생각한게 종잣돈 모으기까지 급여가 너무 터무니 부족한거 같아 속상하기도 하였지만 그래도 벌 수 있음에 감사하고 조금 적응이 되면 부업도 생각하면서 수입을 늘리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일단 월급에 55%는 평소에 하고 있었던 (청년도약계좌,3년뒤 만기) 진행중이고 2강에서 하는 연금저축에 나머지 저축할 계획입니다!
자산 55% - 저축(청년도약계좌, 연금저축할 예정)
나머지 45% - 생활비 10% (생필품,쿠팡식단비 등)
- 활동비 20% (고정지출비-보험,통신비,지니노래/ 주유비, 외식비 등)
- 교육비 5% (강의, 서적구매)
- 비정기 10% (경조사,여행)
일단 이렇게 해봤고, 어차피 신용카드 자를거고 체크카드만 쓸거니까 분배는 해보면서 조금씩 조율 해볼것 같아요!
3. 내가 주의해야 할 지출 항목 한가지
이때까지 필요하면 신용카드로 결제하고 하다보니 돈의 흐름을 몰라서 쇼핑이나 여행갈때도 그냥 막 결제를 했던거 같아요 사고싶은게 있으면 삘받으면 그냥 결제해버리고ㅠㅠㅋㅋㅋ 이제는 여행도 비정기로 돈을 차곡차곡 모아서 가볼려 합니다~~! 쇼핑이나 특히 올리브영 세일, 1+1 이런것들이 참 자극이 되더라구요. 너나위님 말씀처럼 그런게 더 소비를 불러일으킨다고 하잖아요 정말 그런거라고 생각들고 저도 마찬가지로 세일할때 사버렸던것들이 잊혀지게 되거나 잘 안쓰게되거나 하는걸보고 아정말 이런거에 현혹되면 안되겠다라고 스스로 느끼는 시간이였던거 같습니다!
정말 필요한게 아니면 소비는 하지않을거고 여행도 계획된 여행만을 간다라고 생각하고 주의하겠습니다:)
이렇게 스스로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지게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열심히 해보겠습니다>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