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에서 긴 시간을 보내면서 ‘집을 꼭 사야 할까?’라는 생각으로 살았는데..
지금 돌이켜 보니 그것은 자리를 잡지 못하고 떠돌이같이 살았던 저의 자포자기였던 것 같아요.
한국에 돌아와서 너무 올라버린 부동산 가격에 그냥 집 사지 말고 즐기며 살자!라고 생각했었는데 우연히 접한 너나위님 유튜브 영상 하나를 시작으로 제 가치관이 달라졌습니다.
그렇게 계기가 되어서 내 마중 강의를 듣게 되었고, 대출이 뭔지.. 부동산 정책이 뭔지 개념조차 없었던 제가 이번 강의를 들으면서 앞날을 그려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40만 원 남짓의 돈으로 이렇게 좋은 강의를 듣을 수 있다는 것이 정말 감사하고..
주변에 막 소문내고 싶기도 하고 또 한편으로는 저만 알고 싶은 너무 소중한 시간이었어요.
영상 회차가 늘어나면서 너나위님 같은 어른이 내 주위에 있었으면 나도 좀 더 빨리 자리를 잡았을 텐데..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금이라도 이런 좋은 강의 들을 수 있어서 너무 다행이에요.
조 모임 하면서 뒤처지지 않으려고 부린 이 주제에 강의 과제 팀장을 맡고, 느리지만 꾸준히 과제 한 줄 평도 공유하면서 조원들이랑 으쌰으쌰 하니까 더 좋은 것 같아요.
제가 1주차 강의 정리한 1줄 요약은..
- 1차시 한 줄 요약 : 기초반 복습 후 중급반 커리큘럼 소개,
부동산 정책의 기본적인 틀 설명 → 10.15 부동산 공급 대책 영향 및 내 집 마련 전략
- 2차시 한 줄 요약 : 돈은 최대한 많이 빌려서 늦게 갚자!
-3,4차시 한 줄 요약 : 다양한 대출을 찾아보고, 최대한 조건을 맞춰서 징검다리 밟고 최종 목표로 가자!
..이었습니다. 첫 주 차 강의를 듣고 나니 임장도 기대되고, 내 마중 마치는 날도 기대되고, 내 집 계약했다고 인증글 쓸 날도 기대가 됩니다.
댓글
우리과제 팀장님이신 하리네즈미님... ㅎㅎㅎ 처음수강하시는데도 불구하고 너무 열심히 하시고, 분임하실때 간식도 챙겨주시구... ㅎㅎ 저도 덕분에 더 열심히 하게되용!! 우리 내집마련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