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진짜 아무것도 모르고 바로 중급반을 듣게 된 부린이입니다.
아직 알아야 될 것 들이 많은 것 같지만 빨리 정보 습득을 하기 위해 인강을 듣고 있습니다.
결혼을 생각하고 내 집 마련이 목표로 하고 효율성 있고 손해 보지 않기 위해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듣는 입장에서도 잘 풀어서 이야기해 주시고 기억에 남는 말씀과 뼈 때리는 말씀 엄청난 도움이 되었습니다.
아예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로 중급반을 듣을 후기 써보겠습니다.
뉴스와 떠돌아다니는 정보로 대략적으로 알았던 내용들이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예측까지 더해 설명해 주어서 이해하기 쉬웠습니다. 그리고 규제가 과거나 앞으로 변동성을 띠고 있다는 점과 그저 언론정보에 현혹되지 않고 자기 현 상황과 판단의 근거로 움직여야 한다는 점을 배웠습니다.
2. 정확한 내 상황과 현재 위치
말하기 쑥스럽지만 지금까지 경제관념이 정말 없이 살아왔던 것 같습니다. 그저 버티고 흐름대로 살고 경제공부에 대해 회피해 왔던 것 같습니다. 이번 기회에 또 한 번 뇌 정화가 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지금 현재 위치가 어느 정도인지, 앞으로 계획의 방향성을 잡게 되었습니다. 아직 수업의 이해도가 낮지만 다시 한번 정리해가며 정립할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습니다.
3. 모든 것은 마음가짐이다.
부동산, 내 집 저는 정말 나와 상관없는 일이다 생각해오며 회피하며 살았던 것 같습니다. 그냥 해보지 않고 어렵다, 복잡하다, 귀찮다는 핑계로 정말 창피하게 살아온 것 같습니다. 이번에 반성도 하면 수업을 들으면서 자신감도 생기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재테크의 기본이 내 집 마련이라는 말에 더더욱 동기부여가 됐습니다.
4. 아쉬운 점
제가 특이한 케이스로 부모님의 사정으로 인하여 1주택자입니다.
그래서 이점에 대한 내용이 적어서 조금 아쉽습니다. 이점은 월부 커뮤니티나 조금 더 찾아봐야겠습니다.
5. 제일 기억에 남는 말은, 지금 수업으로 끝이 아니라 앞으로 꾸준한 관심이 중요하다는 점! 이 말을 명심하고 노력할 겁니다!!!
댓글
후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