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70기 81조 어느봄날입니다.
이번 강의는 선배님들의 경험담과 그동안의 겪었던 투자 과정들을 들을 수 있어 정말 알찬 강의였던 것 같습니다.
이번강의에 수익률 보고서라는 과제를 봤을 때 어떻게 해야하는지 난감하기만 했는데
양파링님의 강의로 차근차근 정말 초보자도 따라 할 수 있는 정도로 세세하게 알려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수익률 보고서를 처음 써보고는 지금까지는 막연하게 좋다 나쁘다 생각했던 입지 환경 등을
기준을 세워 구분할 수 있어서 앞으로 나의 투자의 기준이 조금씩 세워지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강의에서 말씀하셨던 완벽주의가 아닌 완료주의 라는 말이 저에게는 응원의 메세지처럼 들렸습니다.
투자공부하며 완벽하면 더 좋지만 완벽하진 못하더라도 끝까지 해보자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주우이님의 강의는 제가 평소 궁금했던 몇가지들을 강의 내용에서 알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초보 투자자로서 겪을 수 있는 생생한 경험담들은 앞으로 내가 투자하면서 어떻게 해 나아가야하는지 방향을 잡아준 것 같습니다.
이번 강의를 들으며 저의 단점이 하나 딱 떠올랐는데 복기를 안한다는 것이였습니다.
어떠한 상황이 끝나면 왜 그랬지하며 후회만 하고 항상 그 제자리 였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는 하루가 끝나고 잠자리에 들기전에 꼭 복기해보겠다라는 작은 목표가 생겼습니다.
24시간이라는 시간은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주어지지만 본인만의 몫이라는말에 깊은 공감을 해왔습니다.
지금까지는 공감만 할 뿐 저를 바꾸려고 별로 노력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바꾸려해도 끝까지 해보지 않고 중간에서 항상 실패로 돌아왔었습니다.
지금도 내 시간을 열심히 살고 있다라고 자신있게 말하지 못하지만 강의를 들으면서 작은 것 하나씩 하나씩 바뀌고 있고 할 수 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몇년 뒤에 내가 어떻게 변해 있을지 궁금해지게 만드는 강의였습니다.
선배님들의 주옥같은 강의를 들을 수 있게 됨에 감사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댓글
어느봄날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