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1억 만드는 가장 빠른 첫 시작, 재테크 기초반
너나위, 광화문금융러, 김인턴

안녕하세요. 어디로입니다.
이번 주는 재테크 기초반 2주차 강의를 수강했습니다. 지난주에 이어 이번 강의의 핵심 주제는 바로 ‘주식 ETF 투자를 통해 예적금 10배 이상의 수익 내기’였습니다.
사실 주식 투자는 리스크가 크다는 생각에 막연한 두려움이 있었는데, 이번 강의를 듣고 생각이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저처럼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에게 꼭 필요한 강의였던 것 같아요.
강의 초반에 멘토님께서 강남 아파트 수익률과 미국 S&P500 지수 수익률을 비교해 주신 부분이 가장 충격적이면서도 인상 깊었습니다. 부동산 불패라고 생각했지만, 데이터로 보니 미국 시장의 성장성이 얼마나 대단한지 체감할 수 있었어요. 특히 ‘절세 계좌’를 잘 활용하면 세금을 아끼면서 복리 효과를 누려 연 20%의 수익도 충분히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단순히 돈을 모으는 게 아니라 '베타 시스템'을 만드는 게 핵심이더라고요.
사실 ETF관련 용어, 베타 투자... 처음 듣는 용어들이 많아서 처음에는 조금 생소하고 복잡하게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멘토님께서 연금계좌 개설하는 방법부터 메뉴 하나하나 클릭하는 것까지 정말 디테일하게 알려주셔서 저 같은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었습니다. 결론은 복잡한 트레이딩 기술이 필요한 게 아니었어요. "계좌를 개설하고, 매년 600~900만 원씩 넣어두고 묵혀두기" 이것만으로도 시장의 흐름을 따라가는 안정적인 ‘베타 투자’가 가능하다는 확신이 생겼습니다.
직장인들은 하루 종일 차트를 들여다볼 시간이 많지 않습니다.. 아직 시드머니가 부족한 직장인들의 경우, 무작정 예적금으로만 돈을 모으기보다는 ETF를 활용해 종잣돈을 쌓아가는 것이 훨씬 효율적이라는 걸 깨달았습니다.
배운 내용을 토대로 저만의 구체적인 행동 목표를 세웠습니다.
올해는 다 채웠고 내년부터 매달 50만 원이 쌓여 미래의 든든한 자산이 될 거라 믿습니다.
다들 파이팅입니다!
댓글
어디로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