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Q&A

다주택자로서 고민들 , 월부식 갭투자 여전히 이거 맞는건가요?

  • 23.12.28

일단 취득세

취득세 13.2%를 내면 수익률이 크게 떨어지지요.

일단 4억짜리 아파트를 가정한다면 취득세만으로 이미 5280만원을 내고 시작하니까요.

거기다 전세와 매매의 갭이 무피가 아닌이상 그 차액만큼의 투자금도 당연히 들어가겠지요.


월부의 튜터, 멘토님들 대부분이 2016년~2019년에 투자를 한 다주택자 일 것인데

그때는 맞고 지금은 틀리다는 생각이 들고,


과연 다주택자인 그분들도 20년이후에도 계속 투자를 하고 계신지가 궁금해요.


월부강의의 타겟이 다주택자가 아닌 대다수의 무주택, 1~2주택 투자자를 대상으로 하는건 아닐까요?


현재 정책에서 다주택자가 월부강의투자를 하면 고생은 고생대로 하고 수익률은 나오지 않는건 아닐까?


이런 의문이 계속해서 드는 상황입니다.


물론 상황에 따라 임대사업자 제도도 다시 부활할수도 있고

취득세 중과가 완화될수도 있으니 그전에 임장다니며 준비를 하는게 맞지 않을까 하는 마음으로


강의도 듣고 하고 있습니다만


취득세 내는만큼 그만큼 싼 물건을 찾으면 되잖아.

그만큼 갭이 붙은걸 사면되잖아. 라고 말씀할수도 있겠지만

정말 예전방식이 지금도 유효한지에 대해 솔직한 답변을 듣고 싶습니다.


멘토님들 정말 현재도 계속 사고 계신가요? 다주택자도 매년 1채씩 투자하는게 메리트가 있는걸까요?


취득세의 허들이 있는 지금 시기가 어찌보면 기회인걸까요?




댓글


후후아빠creator badge
23. 12. 28. 10:58

안녕하세요 본질님 말씀하신대로 취득세의 허들은 높습니다. 저도 1,2채 투자할때는 투자금이 2~3천만원 들던 것이 7~8천만원 들게 되므로 부담이 되는 것은 맞습니다. 내가 이 투자를 할때 현재 가격을 기준으로 얼마를 벌수 있겠다는 판단을 하고 확신이 필요할텐데요. 1억을 벌수 있는데 8천만원 투자금이 든다면 취득세가 많이 들기 때문에 투자하지 않아야할까요? 투자를 하고 못하고를 먼저 판단하기 전에 8천만원을 투자했을때 1억 이상을 벌수 있는 곳은 없는가를 먼저 봐야합니다. 아무리 뒤져봐도 없다면 그 시점에는 투자를 못하는게 맞을 겁니다. 투자를 할수 없다는 마음으로 먼저 닫아놓고 누구나 투자할수 있는 시기를 기다리기 보단 현 시점에서도 투자할수는 없는지 고민하는게 제대로된 투자자의 마음이라고 생각합니다. 내가 이 한번의 투자를 통해서 얼마를 벌수 있는지 실력을 갖추고, 그 확신을 통해 행동해보고 시장에 대응하는 경험을 하면서 생각대로 되지 않는 과정들을 겪은 사람과 지금은 안되니까 좋은 시기를 기다려보겠다고 경험하지 않는 사람은 진짜 기회가 왔을때의 결과의 차이가 클수 밖에 없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