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월린이 부꾸밍 입니다.
저는 부모님과 안산에서 거의 평생을 살아왔고, 현재도 함께 거주하고 있습니다.
현재 무주택자로 전세로 거주중에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 롯데캐슬 시그니처 중앙 59타입 청약에 당첨이 되었습니다.
(동 호수는 고층으로 나름 괜찮은 듯 합니다)
분양가는 6.19억 이고, 계약금은 어떻게든 마련할 수 있겠지만
중도금부터 잔금까지는 모두 대출로 해결을 해야하는 상황입니다.
만약 실거주를 하거나, 입주 때 전세를 준다고 해도 대출 원리금 때문에
월부에서 배우고 있는 투자에는 손도 못대고, 대출금 갚는데에 평생을 쓰진 않을까 걱정인 상황입니다.
그렇다고 분양권을 팔 경우에도 피가 붙을지 확신이 안서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상황에 계약을 이행하는게 맞을지, 혹은 이번 계약은 포기하고 다른 기회를 기다리는게 맞을지 고민입니다.
월부 선배님들의 아낌없는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안녕하세요 부꾸밍님~ 청약 담첨되셨군요... 제 생각에는 롯데캐슬 시그니쳐가 가진 가치를 바르게 파악하는 것이 먼저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야 매도든 보유를 결정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주변 단지들의 가격들을 면밀하게 살펴보시고, 내가 이것을 가져갔을 때의 편익, 그리고 투자하지 못하게되는 비용에 대해서 차근차근 계산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혹시 너무 어려우시다면 월부의 투자코칭을 통해서 전문가분들의 의견을 들어보심을 추천드립니다.
부꾸밍님 안녕하세요 :) 먼저, 청약당첨 축하드립니다! 저도 안산에서 30년을 넘게 거주해왔고 현재도 안산에 거주중이라 롯데캐슬시그니처 중앙에 많은 관심이 가더라구요! 다만, 케익교환권님께서 말씀해주신 것처럼 롯데캐슬시그니처의 가격이 가치에 비해 어느정도 되는지 아시는 것이 먼저라고 생각합니다. 쉽지 않은 일이겠지만 좁게는 안산 주변의 단지, 넓게는 경기도 주요 신축단지 분양가와 비교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다음으로 중도금부터 잔금까지 70%정도를 대출로 마련했을때 부꾸밍님의 자산상황 및 소득으로 감당이 가능한지를 따져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아무리 가치가 좋은 아파트라도 내가 가질 수 없는 상황이라면.. 그림의 떡에 불과하니까요. 그게 어렵다면 월급쟁이부자들의 투자코칭, 매물코칭 등을 통해 전문가분들의 조언을 들어보시고 현명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부꾸밍님 먼저 청약에 당첨되셨다니 축하드립니다. 질문 주신 부분은 쉽게 결정할수 있는 부분은 아닌것 같습니다. 청약을 넣기 전에 내가 다주택 투자자로 갈지, 실거주자로 갈지에 대한 고민이 필요하고 그 결정에 따라 행동이 필요합니다. 이미 청약을 받으셨기 때문에 현재 시점을 기준으로 판단하시는 게 좋겠고, 포기하고 다른 방향을 선택한다는 것은 그만큼 그에 따르는 실력과 책임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선택이든 후회가 따를수 있고 내가 선택한 것에 대한 책임을 지겠다는 마음으로 결정하시면 좋겠습니다. 저라면 아직 투자를 배우는 초반이기에 감당이 된다고 하면, 쉽게 포기하시기 보단 일단 이 분양권을 가져가면서 다음을 고민해볼 것 같습니다. 현재 상황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방향을 잡으실수 있도록 투자코칭을 활용해보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