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원웨이입니다.
11월 제대로 가을가을한 날씨로 시작해 어느 새 눈이 올만큼 추워졌습니다. 건강하게 실전반 한달을 보낼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5강은 정해져있는 폼이 아니라, 질문강의로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항상 기다려지는 것 같습니다.
궁금한 것은 물론, 우리 조 이외에 다른 수강생분들은 어떤 걸 궁금해하는지도 듣고 싶거든요. 다른 지역을 임장하다보니 그 지역에 관한 정보도 얻을 수 있구요. 내게 적용할 점이 어떤 것들이 있었는지…거의 다겠지만~~~ 그래도 강의를 토대로 후기를 작성해봅니다.
[강의]
나의 상황에 맞는 시나리오를 짜는게 어려웠는데요. 왜? 어려웠느냐하면 예상하는 것이 어려워서였습니다. 하지만 구체적으로 가능성이 있는 것과 없는 것을 따져서 가능성이 있는 것에 포커스를 맞추면 현재 내가 해야할 것도 명확해지고 미래도 완벽하진 않지만 그래도 얼추? 그려지더라구요.
그리고, 갈아타기라는 것이 좋은 업그레이드를 의미해서 단지가 좋아지는 것이 뿐만 아니라, 덜 좋은 단지 2개라면 그것도 자산의 규모가 커지는 방향이라면 그것 또한 갈아타기 의미가 있기 때문에 지금 내 상황에 맞춘다면 이런 방향성도 있구나!! 깨달았습니다.
서울에서부터 경기 외곽지역까지 핵심과 특징을 설명해주셨는데 특히 관악구 설명해주실 때 신림푸지1차가 왜 이 가격인지 납득이 되지 않았었는데….그 동안 만든 앞마당과 연결시켜보니 이해되었습니다. 이렇게 주변지역까지 넓게 보는 연습을 조금 더 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임장]
아직 규제지역 임장을 못해봤지만 기존에 해오던대로 쭈욱 하면 되는 방법을 알려주셨고 당당하게 매임할 수 있는 자신감을 장착했습니다.
전임을 2년이 지난 지금도 매일 루틴이 어려웠는데 구체적인 시간 1통 3분 정도로 기본 사항을 알고 무조건 정해진 시간에 한다!! 개념을 받아들이고 바로 적용하겠습니다.
[성장]
앞마당 관리하는 것을 성장부분이라고 생각했는데요.
강의에서 배웠지만 그냥 단지분석처럼 붙여넣고 있다고만 여겨졌습니다. 그런데 이걸 시세루틴과 연결한다면 매일 알람을 통해 시세를 확인하고 그 다음 네이버부동산에서 실제 매물을 찾아보면서 시세를 익히고 궁금한 단지가 나오면 전화할 단지가 선정되고 그 다음부터는 전수조사를 하고 매물을 보면서 투자여부를 결정하는 프로세스가 물 흐르듯이 연결되더라구요.
이렇게 하면, 처음에 익숙하지 않아서 할게 많겠지만 그리고 현재 투자금이 없다고 하더라도 반드시 투자를 언제 할 수 있을지 알 수 없기에 실전연습을 하고 있는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루틴을 꼭 해보고자 합니다!!
실력에서는 뒤쳐지지만, 노력에서 만큼은 뒤처지지 말자. 그리고 수면 → 운동 → 먹는 것의 연결되는 과정이 결국 건강하고 오래할 수 있는 투자 프로세스 임을 깨닫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원님 강의 내용이 여기 압축되어있는거 아닙니깤ㅋㅋㅋ 마지막 저 말이 되게 좋았어요 '실력에서는 뒤쳐지지만 노력에서만큼은 뒤쳐지지 말자' 주우이 멘토님의 강의 마지막에 꼭 나오는 말이라고 생각해요. 앞으로의 원님의 투자생활을 응원합니다 ♥
신라의 미소 원님!!ㅋㅋㅋ 인상깊었던 구절같이 성실함으로는 원님을 누가 따라가겠습니까!! 강의나 튜터링이나 임보에서도 그렇지만 원님은 다음 단계나 숨어있는 의미들을 정말 잘 찾으시는 것 같았어요! 오래 해온 경험에서 오는 인사이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출처와 함께 임보 BM 많이 해갈께요! 😉😉
아니 전임전사 매임전사 원님에게도 인간적인 부분이 있으셨군요★ 1회차에 막 5통씩 때려 넣지 않으셨던가요 원님?ㅋㅋㅋ 실력에서 뒤쳐졌다는 말 수정하지 않으시면 초롱이즈가 말벌처럼 달려들것입니다☺️☺️ 상황의 한계를 뛰어넘어 언제 어디서든 물건 찾아서 투자할 준비가 되어 있으신 원님 조만간 진쨔 투자하신다는 소식 기다려집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