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26년 1월 돈버는 독서모임 - <머니트렌드 2026>
독서멘토, 독서리더



1. 책 제목: 나는 나의 스무살을 가장 존중한다.
2. 저자 및 출판사: 이하영 /토네이도
3. 읽은 날짜: 2025.12.05
4. 총점 (10점 만점): 10점
페이지
16 중요한 것을 먼저 계획하라.
사실 나는 반대로 끝에서 시작한다. 마지막에 있는 '강의준비를 하기 위해 회의시간을 조절한다. (중략) 그 시간을 오전과 오후 일정의 최우선 순위에 둔다. 그러면 나머지 일정이 정리된다. 끝에서 시작하는 방법이다. 내가 프롤로그를 지금 쓰는 이유도 마찬가지다.
먼저, 힘이 덜 든다.
둘째, 항상 성과가 나온다.
데드라인이 있기에 즐겁게 마무리 할 수 있다.
→데드라인이 있을때, 초인적인 힘을 내서 마무리를 한 적이 있다. 끝이 있음을 알아야 시작할 용기가 나는 것과 비슷한거 같다.
37 생각은 말과 행동을 이끈다. 어떤 생각이 만들어지면 그 생각에 반응하여 말을 하고, 말에 어울리는 행동을 한다. 물론 말과 행동이 다를 수 있지만, 한 가지 분명한 것은 그 생각에 부합되는 미래를 향해 현실이 펼쳐진다는 사실이다. 생각은 나도 모르게 나의 현실을 만들고 있다.
→이게 무섭다. 무서운 말인데 맞는 말이다. 나의 무의식을 투자와 긍정회로로 채우기 위해 더 열심히 독서하고 행동해야 겠다.
41 현실을 바꾸고 싶은가? 정답은 바로 여기에 있다. 내면을 바꿔라. 무의식에 있는 자신의 이미지를 바꿔라. 그러면 그 이미지가 곧 나타날 것이다. 나를 결핍된 존재가 아닌 충만한 사람으로 각인하자. 그 이미지가 머지않아 미래 모습으로 나타나게 된다. (중략)
그 무의식의 밭을 풍요의 싸앗으로 채워라. 무의식을 부와 행복으로 각인하라. 그것이 삶이 변하는 첫걸음이자 전부다.
→나는 충만하다. 나는 행복하다. 나는 할 수 있다. 나는 나에게 주어진 모든 현실을 바꿀 수 있다.
61 지금의 당연함을 감사하고 즐겨라. 그 느낌이 미래를 느끼는 방법이다.
(지금 여기에 감사하기)
→매일 감사일기 진짜 잘 쓰자~ 중요해!
86기록하고, 명상하고, 움직여라. 그래야 변한다. 그래야 빨리 성공할 수 있다. 그래야 대중에게 멀어질 수 있다. 당신은 얼마나 대중과 ‘다른’ 삶을 살고 있는가? 대중이 부자가 되는 세상은 없다.
→대중이 좋아하는 음악, 영화, 드라마를 안 보기 시작하고 그 시간을 투자로 썼다. 그래서 나는 작가의 말처럼 부자가 되는 한 발자국을 더 내딛었는지도.
121 인생도 그렇다. ‘잘’하려고 하지 말고, ‘즐’기려고 해라. 그러다 보면 알게 된다. 그냥 즐겁게 살았을 뿐인데, 열심히 산 과거보다 훨씬 더 많은 걸 이루었다는 것을. 그 경험이 당신을 자유롭게 해줄 것이다. 당신이 이미 완전한 존재임을 알게 될 것이다. 부족함이 있어야 그것을 채우는 즐거움이 있는 것이다.
→그런가? 너무 애써서 안 된건가? 지금 투자활동은 덕분에 덕분에 힘들긴 하지만 행복하고 즐겁다. 그래서 그런가 오래 할 수 있을 것 같다.
134 명쾌한 눈을 지닐 때, 현실을 허용할 수 있다. 운동이 가지는 효과다. 운동은 근력 키우기 위해 하는 것이 아니다. 상쾌한 몸과 유쾌한 마음, 명쾌한 눈을 지니기 위해서다.
→너무 부족한 것. 운동 하자!
137 스쿼트를 하나 할 때, 책의 첫장을 펼칠 때 아주 유용하다. 생각의 간섭을 일으키지 않고 숨을 참고 행동하는 것이다. 뇌에 산소를 주지 않고, 숨을 참고 행동하는 것이다. 뇌에 산소를 주지 않고 생각의 참견 없이 행동하는 방법이다.
(중략)
머리보다 몸을 움직여야 한다. 하나만 하자. 그 하나가 전부다.
168 반짝반짝 빛나는 사람들과 시간을 보내라. 그들이 당신을 더울 빛나게 해줄 것이다. 그 관계 속에서 당신의 3간 (시간, 공간, 인간)은 빛나고 있을 것이다. 인생 영화는 그렇게 써 가는 것이다. 3간을 리셋하라. 그게 인생작가가 해야 할 작업이다.
→환경에 있자. 열심히 하는 사람들과 하자. 나도 반짝이는 사람이 되자!
186 이 즐거운 느낌은 굿 바이브로 연결되어 나의 무의식에 저장된다. 그러면 또 하게 된다. 나만큼이나 나의 무의식이 즐겁기 때문이다.
→평소에 즐거운 느낌을 만들어 두는 것! 그게 중요하지~
207 나처럼 하루에 ‘감사합니다.’를 백 번 말해보자. 하루에 열 번 이상 감사할 일이 생기고, 감사 속에 보내는 하루가 나의 일상이 될 것이다. 그리고 한 가지 더 실천하자. 감사와 감동과 감탄하는 사람을 곁에 두어라.
261 힘들 때 힘을 빼면 힘이 난다. 현실이 힘들 때는 생각의 힘을 빼고 그것들을 느껴보자. 그 시간 속에서 어느새 감정들은 흘러가고 나의 포승줄은 풀리게 된다. 힘들 때 ‘힘내라’는 말은 잔인하다. 힘들 때는 ‘그럴 수 있음’을 알아야 한다. 그 슬픔과 괴로움이 나에게 나타났따, 나를 통해 흘러감을 알아야 한다. 그래서 슬픔은 바람과 같은 것이다. 그 바람을 거부하고 저항 할 때, 바람은 태풍이 되어 나를 뒤 덮을 것이다. 슬픔은 바람처럼 스쳐 지나간다. 문득 엄마의 목소리가 들린다.
“하영아, 바람은 잡는 것이 아니고 느끼는 거란다.”
책 내용 중 내 삶에 적용하고 싶은 점을 작성해보세요. 적용할 점은 구체적일수록 좋아요!
책을 읽으며 기억하고 싶은 ‘책 속 문구’가 있다면 페이지수와 함께 적어보세요
207 나처럼 하루에 ‘감사합니다.’를 백 번 말해보자. 하루에 열 번 이상 감사할 일이 생기고, 감사 속에 보내는 하루가 나의 일상이 될 것이다. 그리고 한 가지 더 실천하자. 감사와 감동과 감탄하는 사람을 곁에 두어라.
***버핏 아저쒸 라이브 책이 진도가 안나가서 힐링독 재독했는데 진짜. 너무 좋당~ 월부콘 생각도 납니당 감사합니당
#월급쟁이부자들 #월부 #재테크책 #부동산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