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40대 초반에 투자를 시작한 고잉고잉곤입니다.
벌써 월부의 열기를 들은지도 4개월차이네요~,,
열기를 시작으로, 겁없이 시작한 실준, 11월 열중까지.. 짧지만 굵직하게 달려왔는데,,
사실 완성을 제대로 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12월은 개인적인 시험이 있어, 특강 2개로 마무리 하려고 마음하나님강의 제목에 끌러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40대이기 때문에^^;;
일단, 마음하나님 강의를 듣고 느낀 점을 말해보겠습니다!
하나는,
지금 절대 늦지 않았다는것. 마음하나님이 본인도 아무것도 없이 늦은 나이에 시작했고,
여러분도 할 수 있고, 행동만 한다면 이룰 수 있다고 믿음을 주셨네요..
저는 월부를 시작하면서 확신은 있었습니다. 다만, 다들 젊은데, 40대인 내가 너무 늦은 건 아닐까 라는 조급함과 우울함은 사실 갖고 있었어요. 하지만,, 조모임을 할때마다 긍정마인드가 조금씩 채워졌고, 그리고 이번에 마음하나님 강의를 들으면서 그 조급함을 더 내려놓게되었습니다. 마음하나님의 시작부터, 어떻게 이루어 이루어져 왔는지를 자세히 알려주셨는데 그냥, 아. 나도 따라가면 늦더라도. 꾸준히. 포기하지 않으면 할 수 있다 라는 마을으로 다져지게 되었습니다.
두번째는,
듣는 수강생들의 나이가 40,50임을 감안해서 강의내용은 쉽게, 그리고, 육체적으로 힘들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서 정말 기본인것, 중요한것, 이것만은 해도 되고, 너무 잘하려고 겉치레에 신경 많이쓰지말라고 말씀해주신 부분이 좋았습니다. 저는 실준반이 제 아픈 손가락인데요. 임장은 열심히 다녔으나, 임보는 참.. 뭐라 말을 꺼내기도 민망했습니다. 반마당이라고 말도 못하겠어요. 그래서 죄책감을 가지고 있어서 게리롱님 강의도 현재 수강해서 조금씩 듣고 있구요.. 마음하나님이 주신 포인트는 임장보고서는 핵심만 정확히 들어가도. 된다라고 말씀해주시고(왜냐? 우리 나이대는 20-30대처럼 임장을 미친듯이 다닐수도 없고, 보고서도 떼깔나게 못할수도 있기때문에. 그리고. 챙겨야할 유리공들도 많기 때문에…) 템플릿도 손수제작해서 주신 부분으로 잘 챙겨보라고, 꼭 해보라고 … 그래야 투자할 수 있다고 말씀주신 부분은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마음하나님이 23년 10월 기준으로 임장하기 좋은 지역들..
추천해주신 지역.. 마음하나님의 투자실제사례들..
각 지역의 대장아파트나, 눈여겨봐야할 단지들..
다들 나이대를 고려해서 인지, 그래도 어느정도 직접적으로 임장하고 임보쓰고 눈여겨봐야하는 좋은 곳들 직접 추천해주셔서 좋았습니다. 좀 나이대 있는 사람들을 배려한 느낌이라고 해야할까요.ㅎ
(약간 떠먹여주는 아빠느낌이어서 좋았어요..감사합니다.)
꼭 제가 내년에 지방으로 내려가면 추천해주신 곳들 임장하고 임보쓰고 하나씩 벽돌깨나가기 하고 싶네요~
고맙습니다. 임장.임보하고 시세트레킹 말씀주신대로 꼭 해보겠습니다.
수강생들에게 쓰신 편지를 약간은 떨리는 목소리로 읽어 주셔서. 진심이 전해졌어요.
진정성있는 마음이 정말 느껴졌고, 그 마음이 와닿았습니다.
약간의 긴장하시는 모습이 오히려 더 진지하게 느껴졌습니다.
마지막 강의자료에서처럼 내민 손을 꼭 잡겠습니다! 열심히 고잉고잉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특강듣고 열정 채우셨으니 힘내서 킵고잉입니다! 후기쓰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마음하나님 강의 저도 들어보고 싶네용.. 너무 찡한 목실감입니당.. 워킹맘 홧팅~~!!
고잉님 후기 읽으니 강의가 궁금해지네요~ 아빠같이 자상하게 콕 찝어주는 강의! 들어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