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포부 넘치게 목실감 작성하지만...
세워놓은 거창한 목표에 비해, 이룬 실적은 터무니 없이 적을 때!
분명 뭔가 많이 한 것 같은데, 돌아보면 달성한 건 몇 개 없을 때😥
월부인들은 그런 적 없으신가요.. 시간 관리를 어떻게 하시나요?
댓글
슬이님, 안녕하세요? 저도 지난 3년간 매일 목실감을 작성하고 있지만.. 목표했던 것들을 달성하지 못한 날이 수도 없이 많았습니다. 그럼에도 매일 목실감을 작성하는 이유는 그래도 아예 작성하지 않았을 때 보다 단 하나라도 해내려고 노력하게 되기 때문이에요. 조금 더 시간 관리, 목실감을 잘 관리하고 싶으시다면 목표/실적을 작성할 때, 단순하게 오늘 할 일 목록만 나열하는 것이 아니라, 오늘 내가 현실적으로 확보 가능한 투자 시간대를 미리 생각해보고 목표도 너무 많이 세우지 마시고 정말 꼭 필요한 원씽과 추가 목표 몇개만 가져가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각 목표들의 우선순위와 그 날 몇 시까지 달성하려고 노력할지, 시간도 꼭 적어두시길 바랍니다. 그래야 내가 언제 무엇을 해야하는지 가늠이 오고 시간 관리가 되더라구요. 목표했던 것들을 모두 달성하지 못해도, 단 하나조차 달성하지 못해도 너무 자책하시지 마시길 바랄게요. 어제보다 더 나은 오늘을 보내기 위해 노력하는 슬이님 자신을 응원해 주시고 칭찬해주시길 바랍니다 :) 슬이님, 화이팅 하세요!
정해진 시간 동안 많은 일을 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할 수 있는 일보다 내가 해내는 일이 적은 것은 너무나도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해야하는 일 들 중에서 우선순위를 정하시고 그 우선순위 중에서 적어도 해야 할 가장 중요한 한 가지만을 꼭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시금부를 복기해보시면서 내가 쓰는 시간들 중에서 투자 시간을 바꿀 수 있는 시간은 없는지 등을 확인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
솔이님 안녕하세요. 비슷한 고민들을 많이 하실거라 생각을 합니다. 그런데 목실감은 동그라미 많이 치기가 목표가 아니에요. 내가 할수 있는 시간 속에 우선순위를 정하고 꼭 해야하는 일들을 해나가기 위한 것입니다. 실적의 갯수가 아닌 내가 꼭 해야 할일들을 잘해나가고 있는지 고민하고 그래도 부족하다고 생각하면 중요하지 않은 일들을 줄이고 불필요한 시간을 보내는지 체크하셔야 합니다. 솔이님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