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친구가 대출이자를 갚느라 종잣돈을 많이 못 모으고 있는데,
신고가가 서서히 나오다보니 마음이 조급해지나봐요.
저는 대출이자를 갚는게 먼저인 것 같은데, 거래량이 늘어나는 것 보면 지금이 라스트 찬스인가 궁금하기도 해요!
어떻게 조언해줘야 좋을까요?😥
댓글 0
카미유 : 와 박빙의 질문
이룸121 : 안녕하세요 슬이멜로디님:) 저 또한 슬이멜로디님 의견대로 대출이자부터 갚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조급하면 일을 그르친다는 말이 있죠. 저 또한 경험상 쫓기듯한 마음으로 어떤 일을 했을 때의 결과가 썩 좋지 않더라구요. 거래량이 늘어나는 것을 기준으로 지금이 마지막 기회라고 생각하신다니 더욱 걱정됩니다. 준비가 되어 있으면 기회는 언제든 있습니다. 집을 사는 일은 큰 돈이 오가는 일이니 신중하게 생각하면 좋겠습니다. 최소 6개월에서 1년 정도 내집마련 또는 부동산 투자 관련 도서 등을 접하며 공부를 먼저 한 후에 명확한 투자 기준을 가지고 매수하자고 조언을 주시면 어떨까요. 슬이멜로디님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김인턴 : 투자를 할 수 있는 준비가 되기 전까지는 대출을 갚는 것이 먼저인 것 같습니다. 대출을 갚아 나가시면 어떤 마음으로, 어떻게 투자를 해야하는지에 대해 배우신 다음에 투자를 해도 늦지 않는 다는 것을 이야기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호재라이언 : 안녕하세요. 제가 했던 고민과 비슷하여 많이 공감이 됩니다. 월급을 대출금 상환을 하는데 모두 사용하면 종잣돈이 잘 안모이는게 맞습니다. 대출이 어떤 대출인지에 다를 수 있지만, 실제로 내집마련을 해야 할 시기에, 대출금 상환을 하는데 종잣돈을 다 사용하면 내집마련 하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한달에 나가는 이자비용을 잘 계산하시고, 저축금액과 이자 갚는 비용을 잘 계산하셔서 종잣돈을 조금씩 늘려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