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3월 개강] 열반스쿨 중급반 - 직장인이 투자로 10억 달성하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열중반은 독서 모임이고 마인셋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라고 들었는데 1강 부터 꼭 그런 것은 아니라는 생각이 든다.
독서를 통한 마인셋 또 가치를 냉정히 파악하고 흔들리지 않는 기준과 확신으로 결과물을 보는 것이 아닐까.
열기반과 서투기에서 궁금해 하던 부분들에 대해 1강 내내 빠져들며 여기서 뭔가 그 해답을 찾을지도 모른다는
기대로 가득찬 시간이었다. 밥마투터님 강의는 처음인데 플로페셔널 하심에 무척 놀랐다. 튜터인가 교수인가 일타 강사인가…. 설명해 주시는 저환수원리를 통해 가치를 파악하고 앞마당을 만들며 또한 가격을 추척/비교를 통해 내 버짓 내 가장 최선인 선택을 하는 방법, 그리고 단임/분임/매임을 하는 법, 최선의 거래를 만들어 내기 위해 알아야 할 것 / 피해야 할 것등에 대해 배울 수 있음에 긴 시간의 강의 였지만 꾹 참고 완강 할 수 있었다.
이전 강의를 통해 느꼈던 것 처럼 이렇게 강의를 들을 때는 고개가 끄덕여 지지만 혼자 실행에 옮기려면 모든 것에 퀘스쳔 마크가 들것이라 생각이 된다. 그러나 이제 부터는 그런 퀘스쳔 마크에 그치지 않고 문의하고 알아가고 내 스스로 소화해 나갈 수 있는 시간을 좀더 많이 좀더 빠르게 만들어 가야 하겠다가 다짐을 해 본다.
마지막으로 1강 전체를 통해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이었나 라고 돌아볼 때 그것은 시장과 가격/규제 등에 흔들리지 않고 가치를 먼저 보는 것, 가치는 모든 것에 우선한다, 가치는 언제나 진실이다 라는 것으로 정리해 볼 수 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