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26년 1월 돈버는 독서모임 - <머니트렌드 2026>
독서멘토, 독서리더


* 독서후기 제목은 닉네임과 책 제목을 포함하여, 자유롭게 작성해주세요! :)
(책 이미지 삽입)
1. 책 제목: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2. 저자 및 출판사: 너나위 / RH Korea
3. 읽은 날짜: 12/05-12/07
4. 총점 (10점 만점): 10점 / 10점
왜 투자를 해야하는 지, 직장인 투자의 방향성, 너나위님의 실전 투자 경험, 레버리지 투자방법, 투자자로서 가져야 할 마음가짐
책을 읽다 보니, 예전에 너나위님께서 강의에서 하셨던 말씀이 문득 떠올랐다.
안다고 생각하는 것. 그리고 아는 것과 아는 것을 행하는 것에는 차이가 있다는 말.
나는 어디 쯤에 있을까 잠시 생각해 봤던 것 같다. 나는 알아가는 단계에 있는 것 같다.
알아가면서도 깨우친 것을 행동해야 할 때가 오는데, 사실 행하는 게 제일 어렵다.
강의로 책으로 배우는 것들은 많지만 그것을 내가 스스로 행할 수 있는 가는 별개의 문제인데, 겁이 많은 나는 유독 그 선을 넘기가 어렵다.
이제 알고 있는 것을 행동으로 옮겨 시행착오를 해볼 때 인 것 같다.
투자자의 무기는 첫째도 '경험'이고, 둘째도 '경험'이므로.!
나에게 필요한 것은 발품을 더 파는 것.
하루에 부동산 중개소 2~3곳을 방문하고, 5~6개, 많아도 10개 미만의 물건을 보는 것부터 시작하자.
전임도 무서워서 벌벌 떨지만, 전임보다 더 두려운 게 매임인데 경험이 많지 않은 초보자 기준으로 꾸준히 해봐야겠다.
반복해서 하다 보면 점점 더 익숙해지고 수월해지겠지!
p.328
내 힘으로 바꿀 수 있는 것이라면 더 노력해서 원하는 방향으로 이끌면 되지만, 내 힘이 미치지 않는 영역의 일이라면 내 생각을 바꿔야 한다. 불가능한 일에 에너지를 낭비하기보다 현실에서 내가 할 수 있는 것을 해야 한다는 말이다. … 내가 어찌할 수 없는 일이라면, 그것의 옳고 그름을 따지지 말고 그렇게 된 원인과 과정, 결과를 이해하고 이를 활용해야겠다고 마음먹길 바란다. 사나운 맹수와 독충이 우글거리는 아마존 열대 우림 속에서 ‘약육강식의 생태계 원리’가 옳지 않다고 외쳐봐야 무슨 소용이 있는가. 그곳을 떠날 수 없다면, 정글에서 생존하는 법을 찾아 나서야 한다.
p.231
결국 투자 건당 수익의 크기는 작더라도 소액의 투자금으로 매입이 가능한 부동산에 투자하여 변동성을 줄이면서도 투자의 효율성은 높이겠다는 것이 내 전략이었다.
→ 수도권이 규제지역으로 묶이면서 가지고 있는 종잣동에 생애최초 대출을 받아 수도권에 실거주 후 전세 전환을 생각하고 있는데요. 소액의 투자금으로 채 수를 높이는 방식과 똘똘한 한 채 구매 후 소액 투자를 진행하는 것 중 어떤 것이 나을까요? 소액투자가 가능한 시스템 투자 방식은 이제 더 이상 수도권에서는 어려울 것 같다는 게 제 생각입니다. 그래서 시스템 투자 방식으로 가게 되면 지방 투자가 될 것 같고, 한편으로 생애최초 대출 혜택을 받지 못한다는 것도 주어진 시스템을 활용하지 못하는 것 아닌가 하는 부분에서 아쉬움도 있습니다. 선배님들의 생각은 어떠신지 궁금합니다.
#월급쟁이부자들 #월부 #열반스쿨중급반 #재테크책 #부동산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