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열중 Good 3uy 9ood조_훈훈한공원] 1주차 월부은 독서 후기

9시간 전

 

* 독서후기 제목은 닉네임과 책 제목을 포함하여, 자유롭게 작성해주세요! :) 

 

(책 이미지 삽입)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2. 저자 및 출판사: 너나위 / RH Korea

3. 읽은 날짜: 12/05-12/07

4. 총점 (10점 만점): 10점 /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왜 투자를 해야하는 지, 직장인 투자의 방향성, 너나위님의 실전 투자 경험, 레버리지 투자방법, 투자자로서 가져야 할 마음가짐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책을 읽다 보니, 예전에 너나위님께서 강의에서 하셨던 말씀이 문득 떠올랐다.

안다고 생각하는 것. 그리고 아는 것과 아는 것을 행하는 것에는 차이가 있다는 말.

나는 어디 쯤에 있을까 잠시 생각해 봤던 것 같다. 나는 알아가는 단계에 있는 것 같다.

알아가면서도 깨우친 것을 행동해야 할 때가 오는데, 사실 행하는 게 제일 어렵다.

강의로 책으로 배우는 것들은 많지만 그것을 내가 스스로 행할 수 있는 가는 별개의 문제인데, 겁이 많은 나는 유독 그 선을 넘기가 어렵다.

이제 알고 있는 것을 행동으로 옮겨 시행착오를 해볼 때 인 것 같다.

투자자의 무기는 첫째도 '경험'이고, 둘째도 '경험'이므로.!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나에게 필요한 것은 발품을 더 파는 것.

하루에 부동산 중개소 2~3곳을 방문하고, 5~6개, 많아도 10개 미만의 물건을 보는 것부터 시작하자.

전임도 무서워서 벌벌 떨지만, 전임보다 더 두려운 게 매임인데 경험이 많지 않은 초보자 기준으로 꾸준히 해봐야겠다.

반복해서 하다 보면 점점 더 익숙해지고 수월해지겠지!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p.328 

내 힘으로 바꿀 수 있는 것이라면 더 노력해서 원하는 방향으로 이끌면 되지만, 내 힘이 미치지 않는 영역의 일이라면 내 생각을 바꿔야 한다. 불가능한 일에 에너지를 낭비하기보다 현실에서 내가 할 수 있는 것을 해야 한다는 말이다. … 내가 어찌할 수 없는 일이라면, 그것의 옳고 그름을 따지지 말고 그렇게 된 원인과 과정, 결과를 이해하고 이를 활용해야겠다고 마음먹길 바란다. 사나운 맹수와 독충이 우글거리는 아마존 열대 우림 속에서 ‘약육강식의 생태계 원리’가 옳지 않다고 외쳐봐야 무슨 소용이 있는가. 그곳을 떠날 수 없다면, 정글에서 생존하는 법을 찾아 나서야 한다.

 

STEP6. 논의할 점 (조모임 하시는 분들만!)

p.231

결국 투자 건당 수익의 크기는 작더라도 소액의 투자금으로 매입이 가능한 부동산에 투자하여 변동성을 줄이면서도 투자의 효율성은 높이겠다는 것이 내 전략이었다.

→ 수도권이 규제지역으로 묶이면서 가지고 있는 종잣동에 생애최초 대출을 받아 수도권에 실거주 후 전세 전환을 생각하고 있는데요. 소액의 투자금으로 채 수를 높이는 방식과 똘똘한 한 채 구매 후 소액 투자를 진행하는 것 중 어떤 것이 나을까요? 소액투자가 가능한 시스템 투자 방식은 이제 더 이상 수도권에서는 어려울 것 같다는 게 제 생각입니다. 그래서 시스템 투자 방식으로 가게 되면 지방 투자가 될 것 같고, 한편으로 생애최초 대출 혜택을 받지 못한다는 것도 주어진 시스템을 활용하지 못하는 것 아닌가 하는 부분에서 아쉬움도 있습니다. 선배님들의 생각은 어떠신지 궁금합니다.

 

 

#월급쟁이부자들 #월부 #열반스쿨중급반 #재테크책 #부동산책 


댓글


완대장
8시간 전

후기 너무 잘봤습니다! 마지막 논의할점보니 얼마나 고민이 많으셨을지 느껴집니다ㅠ 요부분 이번 모임때 같이 꼭 나눠보시죠! 수고하셨어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