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꽃길] 돈버는 독서모임 후기 _ 인간관계론

25.12.19

안녕하세요~ 목표를 이루고 꽃길만 걷고 싶은 열정적인 워킹맘 여름꽃길입니다.  

2개월 만에 참여한 돈독모를 정말 많이 기다렸습니다.  또 정말 좋아하는 인간관계론이라 너무 좋았습니다. 

이번 돈독모에서는 조용하지만 따뜻한 우피레멘토님과 함께 하게되었고, 멋진 동료님들과 함께 하였습니다. 

고민말고행동님, 부자엄마, 뉴욕부자엄마님, 보보12님, 영양이님  솔직한 경험담과 생각 나눠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1번 논의 주제

p.55 #칭찬과 관계

 

정직하고 진심에서 우러나오는 인정을 해 주기로 하자."다른 사람을 솔직하게, 진심으로 인정하고 칭찬하라,"

그러면 사람들은 당신의 말을 소중하게 받아드리고, 평생에 걸쳐 그 말을 보물처럼 여기고 반복할 것이다. 

당신이 그 말을 잊은 다음에도 몇 년씩이나 반복할 것이다. 

 

Q,상대로부터 진심으로 인정받고 칭찬하는 말을 들어본 경험이 있나요? 그 말을 들었을 때의 감정과 그말로 인해 

스스로 변화한 경험이 있는지, 그경험을 통해 깨달은 게 있다면  그것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면 졸을 것 같습니다. 

 

A. 저는 남편을 칭찬으로 변화시킨 이야기를 하면서 칭찬을 사람을 변화시킬 수 있다는 것에 대해 느낀점을 발언했습니다. 지금은 정말 가정일을 열심히 도와주고 있는 남편에게 감사함을 느끼는 시간이었습니다. 

 

2번 논의 주제

P.256 사람들을 설득하는 12가지 방법 #설득방법

 

Q. 저자는 사람을 설득하는 12가지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주었습니다. 

부동산 투자나, 회사, 일상에서 위의 방법 중 하나로 중요한 협상을 진행한 경험이 있으신가요? 

없다면 가장 적용해 보고 싶은 방법 1가지는 무엇인지 어떤 것인지 이야기 나눠봅시다.

 

A. 저는 “당신이 틀렸다면 빨리, 분명히 인정하라.”을 의미있게 생각했는데요~ 

최근에 회사에서 극복하기 어려운 상황이 있었는데요, 저와 업무 스타일이 많이 달랐던 상사를 보면서 정말 반감이 많이 들고 같이 일하기 싫어하게 되면서, 회사에 있기가 너무 힘들었습니다. 퇴사 생각까지 하게 되었는데..

반대로 내가 문제가 있는게 아닐까? 의문을 가지게 되었고  그 부분을 수용하며  내가 잘못된 것이라는 생각으로 마음을 바꿔갔고 인정하면서 조금씩 마음이 편해지는 나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멘토님은 투자과정에서 협상 기준을 말씀해 주셨습니다. 

나를 알고, 상대방을 원하는것을 채워 줄 수 있는걸 생각해 보자. 

사장님과 라포를 형성해 보자. 그리고 협상하자.  

 

3번 논의 주제

P.283 #회고와 다짐

 

우리가 잠재적으로 될 수 있는 사람에 비하면 현재의 우리는 절반밖에 깨어나지 않은 셈이다. 우리는 우리가 가지고 있는 육체적 정신적 정신적 자산의 극히 일부밖에 이용하지 않고 있다. 일반화하여 말하자면, 인간 개인은 자기 능력의 한계에 훨씬 못 미친 채  살아가고 있다. 개인들은 다양한 능력을 가지고 있지만 습관적으로 그 능력을 사용하지 않는다. 약간의 발전만 있어도 칭찬하고, 발전이 있을 때마다 칭찬하라. 진심으로 인정하고 칭찬을 아끼지 말라. 

 

Q. 25년을 돌아보며 잘한 점에 대해 스스로를 칭찬하고, 반대로 아쉬운 점은 무엇인가요? 26년에는 어떻게 변화하고 싶은지 함께 이야기를 나눠봅시다. 

 

A. 25년  정말 바빴습니다. 열심히 달려온 결과  1호기도 했고 , MVP 라는 기회에 지투와 실전도 경험하게 되었는데요. 현재 월학과 지투에 광탈되어 속상했습니다. 하지만 멘토님께서 기초반에서도 앞마당 만들고 2배로 열심히 하면서 성장하면 된다고 이야기 해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또 다른  나의 목표를 위해 “열심히 달려본다!!” 다짐했습니다. 

 

-과정과 결과를 분리해서 복기해 보자.  

-빠르게 성장하는법 _ 새로운걸 도전하거나 하던걸 2배로 해보기.

-바쁠때 수면을 줄이면 안된다. 시간 계획을 잘 세워햐한다. 집중이 잘되는 시간은 중요한 일을 한다. 

-틈나는 시간에 무엇을 할지 계획을 세워보자. 

-한달에 내가 성장 할 수 있는 목표를 세워보자. 

 

 

그리고 우리는 고마운 사람에게 하고싶은 말과, 일년 후 나의 모습을 메모장에 적어 보았습니다.  

마음이 따뜻해지고 설레이는 시간이 였습니다. 돈독모 44조 동료님들과 우피레 멘토님 정말 고생많으셨습니다. 


댓글


인생집중
25.12.19 23:48

꽃길님의 26년 다 이루어지시길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후기 공유도 감사합니다 . 불금도 수고 하셨습니다^^

우피레
25.12.28 21:57

꽃길님 소중한 후기 감사합니다^^ 26년에도 늘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