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올인원 특강을 듣게 되었고, 평소 월부 영상도 많이 보고 하다보니 부동산에대해 많이 관심도 가졌습니다.
그래서 특강을 들어보니 서울이나 디른 넓은 지역을 내집마련 하거나 투자를 한다면 꼭 정규강의를 들어보고 결정해야겠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현재 천안에 거주하고있고 예비배우자의 직장을 고려했을때 천안아산을 벗어날수는 없다고 판단되어 특강에서 해주신 매물 골라내기를 해본결과 그 동네에선 제가 가진 예산으로는 선택지가 많이 없었기에 고르기가 쉬웠고 천안은 넓지않기에 충분히 골라낼수있었습니다.
매물코칭은 제가 고른 단지에 대해 O or NO 답변을 주시는건가요?
또는 저는 지금 결정을 내리고 싶은데 내집마련 코칭은 방향성과 예산에 대한 선택 폭만 알려주시고 직접적인 선택에대한 결정은 해주지 않는 건가요?
그렇게 해서 매물코칭을 고려해 매물 두개로 추리기도 했는데, 내집마련 코칭으로 제가 골라놨던 단지들도 보면서 얘기하는게 좋을지 궁금합니다.
코칭을 해보셨던 분들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작은거인7 님, 안녕하세요. 예비 신혼부부로 내입마련 준비하시는 모습에 응원드리고 싶네요. 보통 매물 코칭의 경우 잘 고른 선택지 2~3개는 추려서 튜터님께 여쭤보고 예스 or 노 답변을 듣게 됩니다. 그렇지만 미리 질문지를 전달하시고 받는 것이기 때문에 작은 거인 님 상황에 맞는 보다 전문가의 시선에서 코칭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내집마련 코칭의 경우 저는 받아보진 않았지만 튜터님의 의견이 크게 다르지는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내 자금과 상황에 맞는 최선의 솔루션을 들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도 코칭을 받은 경험이 있지만 코칭을 받고 나서 코칭대로 실천했을때 항상 결과가 좋았습니다.^^ 작은거인7 님도 잘 준비하셔서 꼭 내집마련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
작은거인님 안녕하세요! 😊 일단 두 코칭의 차이를 명확히 알고 선택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매물코칭은 투자할 후보 매물이 사도 되는지, 리스크는 어느 정도인지, 그리고 제가 놓친 협상 포인트가 있는지 등을 1:1 전화로 약 20분 정도 대화하며 점검해주는 코칭입니다. 반면 내집마련 코칭은 말 그대로 내집마련 상황에서 진행하는 1:1 코칭으로, 정해진 일정에 약 40분간(배우자 동반 가능) 앞으로의 방향성과 현재 재무 상황까지 함께 정리하며 상담을 받는 형태입니다. 그래서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작은거인님께서 ‘투자를 할 것인지, 내집마련을 할 것인지’를 먼저 명확히 정리하신 후 그에 맞춰 투자코칭 또는 내집마련 코칭을 선택하시고, 배우자분과 함께 온라인 혹은 오프라인으로 40분 정도앞으로의 방향성과 현재 상황을 정리하며 상담받으시는 게 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안녕하세요 작은거인님! :) 매물 코칭은 내가 가져온 물건 2개에 대해 튜터님의 의견을 들어볼 수 있는 코칭입니다. 투자 물건뿐만 아니라 내 집 마련 물건도 그 목적에 맞춰 상담을 해주시는 걸로 이해하고 있어요. 반면 내 집 마련 코칭은 개인의 상황에 맞게 전반적인 내 집 마련 방향성을 잡아주는 코칭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내 집 마련 코칭을 통해 방향을 정리한 후, 스스로 물건을 찾아보고 매물 코칭으로 최종 의사결정에 도움을 받는 흐름이라고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