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3월 개강]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너바나, 자음과모음, 주우이

3주차는 주우이님이 수익률에 관해서 강의해주셨습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급변하는 시장 속에서 내가 조급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실제 사례들을 들어서 아직은 가치가 다른 단지들이 많이 혼재되어 있다는 것을 잘 보여주셔서 좋았습니다.
그만큼 가치 평가, 비교평가가 더 중요하다는 것.
수익률 높은 투자. 잃지 않는 투자를 위해서 처음 공부하는 것처럼 다시 차근차근 밟아나가야겠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투자 공부 초기에는 일단 배운 것을 행동으로 옮기는 것, 그리고 그 이후에는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행동하는 것이 중요하다. 배운 것을 행동으로 옮기기. 단계에서 나는 여과없이 잘 행동으로 옮기기를 진행했는가. 하는 부분에서 스스로를 많이 되돌아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1호기 투자 이후에 여러가지 변명거리들이 있었겠지만 내 투자금으로 할 수 있는 단지들은 시간을 꽤 주지 않을까 하는 안일한 마음에 꾸준히 행동하는 것을 게을리 했었고 각종 규제들이 터지니 발등이 불 떨어진 것처럼 조급한 마음을 가지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그동안 강의들에서도 비슷한 예시들과 그래프는 많이 보아왔던 것 같은데 지금 상승 시기가 온 시점에서 예시를 보니 더 확연히 그 차이들이 드러나는 것 같아 새삼 가치평가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내가 1호기 투자할 때를 다시 복기해볼 기회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각 입지평가 요소들에 대한 의미도 다시 되새길 수 있었습니다.
서울과 지방 시장을 오가다가 경기도는 임장 경험이 없었어서 어떻게 보아야할지 어려운 부분이 있었는데
주우이님께서 예시로 경기도 지역을 들어 설명해주셔서 더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임장지역을 선정하는 데도 고민이 많았는데 인근 지역을 함께 보는 것을 추천해주셔서 앞으로 임장지역을 계획하는 데 있어 도움이 되었습니다.
앞마당이란 입지를 알고 가격을 아는 것. 즉 언제든 투자할 수 있는 지역을 만들어 두는 것.
벌고 싶은 만큼 열심히 할 것. 그에 합당한 시간 투여가 필요하다는 것.
3주차도 많은 배움이 있었던 강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실천하는 용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