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모아타운 문의드립니다.

25.12.24

현재 무주택 세대주이며, 부모님 명의의 관악구 신림동 작은 빌라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군포 대야미 신희타에 예비 29번으로 선정되어 있고, 1월 10일까지가 서류 제출 기간입니다.
12월 21일 모아타운 사업설명회 이후 추진위원회에서 지난달 23%였던 동의율이 현재 50%대까지 올라갔다고 했으며, 아직은 초기 단계인 주민제안 협의 단계입니다.
이 상황을 부모님께 말씀드렸더니, 명의 변경은 해주시겠다고 하셨습니다. 다만 집 외에 추가적인 금전적 도움은 받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현재 모아둔 돈은 약 5천만 원 정도이고, 대지지분은 5.9평입니다.
예비신부와 합산한 월 급여는 세전 약 860만 원 정도입니다.
신희타는 분양가가 4억대이고 금리도 낮아 큰 부담은 아닐 것 같은 반면, 모아주택은 분담금이 너무 부담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현재 상황에서 제가 신희타를 선택하는 것이 맞을지, 아니면 모아주택을 기다리는 것이 맞을지 고민이 됩니다.
인생 선배님들의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ㅠㅠ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마그온
25.12.24 21:47

이기준님 안녕하세요 :) 너무 고민이 많이 되실 것같아요 ㅠㅠ 우선 신희타 예비 29번 되신것도 축하드립니다 :) 두 가지 모두 자산을 취득하시기 위한 방법이기 때문에 나쁘다 좋다 할 수 없지만, 내가 어떤 선택을 했을 때 나은가 한번 적어 보셨으면 합니다 ㅠㅠ 제 개인적인 생각을 적어보면 모아타운이 언제 될지 분담금이 얼마 나올지 모르기도 하고 모아타운을 잘 모르기에, 실거주 매수 또는 현재 당첨된 신희타에 들어 가는 방향을 생각 해볼 것 같습니다 ~! ㅠㅠ 저는 모아타운이 완성되기까지 너무 힘들것 같다는 생각에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ㅠㅠ

우도롱
25.12.26 15:15

안녕하세요 이기준님~ 모아타운 관련해서 고민이 많이 되실 것 같아요.. 이기준님의 질문을 읽으며 저는 이런 생각이 들었는데요. 꼭 둘 중 하나에서 선택을 해야할까? 좀 더 좋은 선택지를 찾아보시면 어떨까? 질문 주신 것도 아니라 주제 넘는 이야기라면 죄송합니다.. 하지만 이기준님께 더 도움이 될 수도 있기에 말씀드려봅니다. 신혼희망타운이 저렴한 금리로 새아파트에 거주하기에 실거주 면에서는 좋습니다. 저도 예전에 고민했었습니다. 그런데.. 만약 신희타를 포기하더라도 "군포 대야미보다 더 좋은 입지의 아파트"를 가질 수 있다면 신혼부부일 때 실거주 만족도를 조금 포기하더라도 10년 뒤에 더 큰 자산으로 노후대비에 더 도움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곧 내집마련 기초반 강의가 열리는데요. 이렇게 마무리하면 광고성 댓글이라 오해하실까봐 고민되지만.. 그래도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해 말씀드립니다. 강의 도움 받으셔서 세전 8백만원 소득의 신혼부부로서 강의료의 수십배 더 버는 선택지를 한번 찾아보시면 좋겠습니다. 화이팅입니다!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