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를 신청하게 된 이유(초심찾기)

24년 6월 첫 수강때 보다 재수강이 3배이상 재미있었어요.

 비교는 어제의 나와 만 하기~ 하지만 월부에는 무섭도록 열심히 하는 동료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그들과 비교했을 때 나는 임보도 잘 못쓰고, 심지어 작성해 놓은 임보가 부끄러워 업로드를 하지 않았을 때도 있었습니다. 어쩌다 1호기를 했다고 생각했지만 그래도 6개월 동안 한 주도 빠짐없이 서울로 향했고 저의 작았던 능력 그릇에 크기에 비해 정말 최선을 다했습니다. 강의 중 열반스쿨 기초반을 듣고 90% 사람들이 사라진다는 너바나님의 이야기를 듣고 살아남은 10%에 속해있다는 자부심도 생겼고요.

 처음 경험해 보았던 부동산 거래, 인생 최대의 쇼핑, 투자를 반기지 않았던 배우자가 모은 종잣돈(망하면 절대 안됨) 그로 인한 심리적 압박, 초보자인 제가 보아도 부동산 방문 시 가격들이 넘실 넘실거리니 초초한 마음을 다스리기도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1호기를 하고 도망가려 했지만 계약 후 잔금을 친 다음날 잠잠했던 1호기 단지의 수많은 실거래가 떴고 투자금 대비 40%가 올랐습니다. 2달만에요. 매물코칭의 힘이 어마어마했습니다..그래서 전 2호기는 꼭 제대로 앞마당 만들고 투자해보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열반스쿨 기초반 1~4강 전체 강의를 듣고 느낀점(변화의 시작점)

월부 투자방식에 대한 믿음이 생기다.

 오잉 나 정말 싸게 산거구나~ 월부에 대한 확신이 1년 만에 생겼습니다. 정확하게 이야기한다면 부동산 투자에 대한 불신이라기보다 나 자신에 대한 불신이었죠. 과연 내가 할 수있을까? 욕심도 없는 니가? 안목도 없는 니가? 니가?ㅋ

첫 달에는 무슨 말인지 전혀 몰랐던 내용들이 반복해서 듣고 또 들으니 이해력이 부족했던 제가!! 앞마당이라 부르지 못하는 반마당 만 많은 제가 처음 보다는 아는 단지도 많아지니 강의를 들을 때 이해도도 높아졌습니다. 월부 커리큘럼을 대로 성실하게 공부한다면 누구나 투자 할 수 있다는 강한 믿음이 생겼고요. 뜬구름 같던 Rev.1  비전보드가 Rev.2 가 되니 10억 달성은 무조건 할 수 있겠다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열심히만 한다면!!! 

 

적용할 점, 부족한 점

투자 시 멘탈 잡기의 중요성을 절실하게 깨달았습니다. 많은 투자자들이 중요하다고 이야기하는 독서를 가장 멀리했으니 한달에 한 권씩 무조건 읽고 적용할 점 정리하기!! 그리고 한달에 두권, 세권 늘리기

 

 앞으로 6개월 계획 (목표 세우기)

   지투기 1강 시작 전 목표

 - 전수조사 시트 스프레드시트로 변경하기

 - 대전 수성구, 유성구 시세따기

 - 분임지도에 시세, 학군 올리기

 

 1월 - 지투기  결제완료

 2월 - 실전반 or  내마중

 3월 - 열중

 4월 - 지투기

 5월 - 실전반 도전

 6월 - 열중( 전세빼기 6개월전!! )

 

 

SNS후기

  1. 블로그 개정 / 완료

    유튜브 후기도 도전해보..까?ㅋㅋ

    MVP를 위한 유튜브 후기 가장 쉽게 만드는 방법 : 1탄 쇼츠편 [인생탐험깔짝이]

 

 


댓글


네오심바
25.12.26 22:07

라이퐁님 대단 하시네요~

늘 푸른봄
25.12.26 22:39

SNS , 유툽 모든 다 하실 수 있는 분이세요. 라이퐁님 글을 보니 저도 1호기를 꼭 하고싶어졌습니다. 응원해요.

늘 좋은날
25.12.27 18:29

암요 암요 하실수 있어요~ 과제팀장님 덕분 저희도 했잖아용~

따봉하는 월부기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