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기초반 4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70기 55조 아로]


나에게 특히 와닿았던 점 & 적용해보고 싶은 점


  1. 부동산가치에 대한 공식을 듣고 큰 평수에대한 로망을 깨부술 수 있었다. 하지만 땅값이 비싼 곳이라면 들고가.
  2. 수익률분석을 통해 절대값 싼 것이 중요하다는 건 알았지만 왜 투자할때마다 하라고 하시는지 갸웃갸웃했는데 내가 원하는 '비교평가'를 할 수 있다는 것을 예시로 떠먹여주셔야 이해를 할 수 있었다.
  3. '인구 감소하니 이제 부동산은 끝인가?' 쪽으로 기울었던 마음이 '아파트는 아니야.'로 방향이 바뀌었다.
  4. 21년도 붉은장일때 우리아파트를 최고가에 팔고나가신 분과 연락하고 싶을 정도로 '어떻게 저렇게 매도타이밍이 예술일까......' 감탄을 여러번 했었는데 월부 수업을 들었던 분인가 싶다. 투자 타이밍에 '계절공식'이 있다는 것을 처음 알았다.
  5. 입시끝나자마자 올라와서 10년+신혼3년 동안의 전세살이와, 얼마전까지 전세주고 전세살면서 경험했던 부동산과의 경험들이 너바나님의 강의이해를 돕기위한 메타포였나. 이해가 쏙쏙되고 너무 재밌었다.
  6. 제가: 투자는 내욕심임을 인정
  7. 행복은 강도 아닌 빈도. 일상에서 행복을 느끼는데는 어렵지 않았는데 행복도 공식처럼 수학적으로 정의를 내려버리니 너무나 명쾌하게도 나는 행복한 사람. 운동도 강도 아닌 빈도라는데 좋아하는 운동을 하고나면 행복가루를 온몸에 뿌린 것 같은 기분의 빈도를 좀 더 늘려봐야겠다. 한때 행복하지않아서 행복에 관한 연구를 하셨을 너바나님의 모습이 그려진다. 사춘기 되어도 행복버튼이 버텨주길.
  8. 그냥 한다! 로봇처럼 그냥 한다! 그래야 꾸준히가됨!
  9. 추천 책 2권 주문할것









댓글


아로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