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열반스쿨 기초반 4주차 강의 후기_강의가 값비싼 취미활동이여서는 안된다!

25.12.31

[BEST] 열반스쿨 기초반 - 평범한 직장인이 부동산 투자로 부자 되는 법

 

  1.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를 신청하게 된 이유

    일년정도 월부에 있으면서 나 스스로를 돌아봤을 때 그렇게 열심히 하지도 않고 어영부영 그 시간을 보낸 것 같은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열.기 강의를 들으면서 초심으로 돌아가서 다시 시작하자는 마음이 컸었다. 9~10월부터 흔들리는 마음으로 고비가 있었지만 이번 열반스쿨 기초반을 통해서 잘 이겨내고 다시 나아갈 힘을 얻은것 같아서 26년을 더 잘 맞이할수 있을것 같다. 역시 재수강 잘 한 선택이었다고 생각한다. 내가 보낸 시간이나 나의 경험치들에 따라서 강의에서 들리거나 꽂히는 부분이 항상 다르다. 일년에 한번씩은 연중행사처럼, 아니면 한해를 마무리하고 새해를 맞이하는 의식처럼 내년에도 들어야겠다.

     

     

  2.  열반스쿨 기초반을 듣고 가장 크게 도움이 된 점
    12월 한달 나의 목표는 작고 소박하게 [강의와 과제 모두 마감일까지 제때 마무리하기] 였었다. 나보다 더 바쁘게 하루를 보내는 사람들도 많을텐데 난 항상 바쁘다는 이유로, 힘들다는 이유로 제때 과제를 제출하는게 더 이상하리만치 강의며 과제에 쫒기며 제출하기에 급급했었다. 알고보니 이건 내가 시간을 잘 활용하지 못해서, 짧은 시간이지만 집중하지 못해서 그런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12월에는 고칠려고 의식적으로 많이 노력했는데 마인드를 잡아주는 는 이번 강의와 잘 맞아서 이런 부분을 많이 바로 잡을수 있었다. 
    또 자모님께서 강의중 “강의가 값비싼 취미활동이여서는 안된다!”라고 말씀하셨는데 나에게 꼭 필요한 따끔한 한마디였다. 월부환경에 있으면서 성장하고 싶다는 마음때문에 습관적으로 매달 듣는게 아니라, 조금 더 진지하고 내가 강의를 들으면서 보내는 이 한달이라는 시간의 의미를 생각해보고 조금 더 적극적으로 강의나 조활동, 과제 등에 임

    해야 겠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3. 앞으로 6개월 목표
    - 독서 매달 5권 (1월-행동은불안을이긴다/나는부동산과맞벌이한다/자기관리론/결국해내는사람들의원칙)

    - 1~2월 : 부천 앞마당만들기

    - 3~4월 : 평촌 앞마당만들기

    - 6월까지 경매낙찰 1건


댓글


내아이는금수저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