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첫 강의의 충격이 아직도 채 가시지 않았는데 어느덧 4주차 강의가 종료되었네요
좋은 파도가 오든, 나쁜 파도가 오든 능숙하게 수영을 할 수 있도록 연습해야 한다는 것.
능숙하게 수영을 할 수 있도록 부동산 사이클별 투자시기에 따라 투자 수익률이 크게 달라질 수 있음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설명해 주셔서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부동산의 가치는 토지가와 건물가의 합임을, 그리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 가중치가 변함을 절대 잊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40대 후반으로서 실거주와 투자 중 어느 부분에 우선 순위를 두어야 할지 고민이 많았는데 그 부분에 대해서도 사례를 통해 길을 알려주셔서 좀 더 구체적으로 방향을 정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투자 단계별 특징과 장단점 비교를 통해 그동안 막연하게나마 알고 있었던 투자 방식의 차이를 보다 구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었고 특히 갭투자와 월부 가치투자의 차이를 잘 몰랐었는데 시스템 구축을 통해 부동산이 일을 하게 하는 구조라는 부분을 좀 더 명확히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너바나님의 투자 사례를 통해 부동산 투자 단계별 실행 방법에 대한 설명 또한 막연했던 액션 플랜을 구체화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부동산 사장님과의 전화임장 사례, 인테리어 사례는 앞으로 무얼 어떻게 해야할지를 계획하는데 매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성공적인 투자를 위해 저환수원리의 기본 원칙을 지키며 시장을 떠나지 않도록 멘탈관리를 꾸준히 하는 부분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 그것을 위해 월부 환경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 매우 도움이 될 수 있겠다는 확신이 들게 되었습니다.
과거 전형적인 투기 실패자였던 저에게 제대로된 부동산 투자가 무엇인지를 깨닫게 해주신 너바나님께, 그리고 함께 조모임을 하며 부동산 투자에 대한 의견을 나눴던 60조 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
댓글
아기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