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선착순] 26년 3월 돈버는 독서모임 - <돈의 방정식>
독서멘토, 독서리더


▼추천도서후기 쓰는 양식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레버리지 / 롭 무어
저자 및 출판사 : 롭 무어 / 다산북스
읽은 날짜 : 2025. 12. 24. ~ 12. 31.(7일)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VVKIK #구체적 시각화 #레버리지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10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내용 및 줄거리)
- 저자 롭 무어는 영국의 기업가,투자자,베스트셀러 작가이며 “부자는 더 열심히 일하지 않는다.대신 자기 대신 일하게 할 무언가를 만든다.” 라고 얘기한다. 즉, 내가 없어도 돈과 영향력이 작동하는 구조를 만드는 것을 말한다. 월부의 관점에서 보면 '부동산+시스템 사고'를 아주 잘 설명해 주는 사람이다. 월부 마인드와 일치하는 모습이다. 내용은 돈과 시간은 한정되어 있으므로, 더 오래 일하는 방식으로는 부자가 될 수 없다고 말한다. 진짜 부자는 '자기 대신 일해주는 레버리지'를 만든다. 노동자 사고를 버리고 자산,구조,확장 중심의 사업가 사고로 전환해야 한다. 레버리지를 활용해 자유,소득,영향력을 동시에 키우는 것이 인생 전략의 핵심이라고 얘기한다.
2.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적용할 점은 무엇인가?)
-우리 삶에서는 다양한 분야에서 레버리지로 인해 효율적인 선택과 업무 처리,부의 확장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 책 속에서 기억에 남는 문구로 P.36에 '비전이 명확하다면 목표를 향해 항상 전진할 수 있다' 라고 나와있다.
비전보드를 작성하고, 나의 목표를 아침마다 명상으로, 확언으로, 글 쓰는 것으로 구체화하고 시각화하는
월부 환경에서의 행동들이 이 문구에 나온대로 행동하는 것이며 실행하는 것이라고 생각이 든다.
적용할 점은 '부자는 더 열심히 일하지 않는다. 대신 자기 대신 일하게 할 무언가를 만든다'처럼 2,3호기,상급지로 갈아타기 등 씨앗을 심는 것이다. 그리고 성장이 멈추엇다고, 똑같은 일상에 회의감이 느껴지면서 슬럼프가 올 경우에, 나의 비전보드를 확인하고 주변 동료와 소툥하면서 서로의 어려움을 알아주고 응원해주면서 해결할 것이다. 벌써 몇번의 슬럼프도 잘 극복하지 않았는가! 그리고 지금 1호기나 앞마당을 만들면서 궁금증이 잇는 등 어려움이 생길 경우 동료나 튜터님, 투자코칭 등을 이용하여 해결할 것이다.
3. 인상깊은 구절 및 느낀점
(p.36)행복을 '가치 있는 목표를 향한 전진'이라고 말했다.비전이 명확하다면 목표를 향해 항상 전진할 수 있다.
-비전이 명확하기 위해서는 내가 작성한 비전보드를 시각화,구체화하여 항상 생각하고 있으면 명확한 비전을 가질 수있다고 생각이 든다. 그 이후 나의 목표인 경제적 자유 달성,주변 사람들의 행복을
향해 항상 전징할 수 있다고 생각이 든다.그리고 비전이 명확하다면 슬럼프도 잘 극복해낼 수 있다.
(p.76)시작했다가 중단한 일을 충분히 더 지속했더라면 최선은 아니더라도 좋은 결과를 냈을 것이다.평균적인 수준에서 장기적으로 한 일은, 단기적으로 잘하다가 포기한 일보다 좋은 결과를 가져온다.
-월부 환경 안에서 어떠한 사유들로, 활동을 중단하고 다시 복구한다면, 기회엿던 시장 상황을 놓치는 사례를 많이 보았다. 그렇기 때문에 월부 생활을 중단하기보다는 독서,가벼운 임장,목실감 작성을도
월부 환경 안에 잇으면서 시장의 흐름을 파악하는게 좋다고 생각이 든다.
(p.118)당신이 느끼는 압도감을 세상의 탓으로 돌리는 태도를 버려라. 그러면 당신은 통제력을 회복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내가 느끼는 압도감이란 종잣돈을 가지고 있을 때, 투자를 해야겟다는 조바심으로 인해서 매물을 두어개 보고, 앞마당 한두개 만들고 투자하고 후회하면서 세상의 탓으로 돌리는 것이 과연 옳은 것일까.내가 실력을 쌓아서 좋은 물건, 비교평가 할 줄 아는 실력과 안목을 갖는 것이 중요하고 그렇게 되면 통제력을 회복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그리고 복기하면서 성장하는 것이 중요하다
(p.126)당신은 시간을 소유해야 한다. 그래야 삶을 소유할 수 있다.다이어리를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생활이 뒤죽박죽되어버린다.
-나의 시간을 소유하고 삶을 소유하기 위해서는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해야 한다. 시간을 어떻게 언제시간을 효율적으로 쓰는지는 사람마다 다르다. 그리고 다이어리를 관리하는 것은 개인의 계획표를 작성하는 것이다. 3년,1년,6개월,1개월 세분화하여 작성하고 거기에 맞춰 체계적으로 루틴을 가지고 생활하는 것이 다이어리를 제대로 관리하는 방법이라고 생각이 든다.
(p.139)업무진행 상황을 당신의 비전에 비추어 점검하라.더불어 하루에 두 번,잠자리에 들기 전과 깨어나자마자 목표를 상기하고 매일을 휴가 전날이라고 생각하라 그러면 당신은 최고의 생산성을 발휘할 수 있다.
-매일 업무진행 상황을 나의 비전에 비추어 점검하는 방법은 너무 좋다고 생각이 든다. 명상으로, 확언으로, 글쓰는 것으로 구체화하고 시각화하는 것이 '당신은 최고의 생산성을 발휘할 수 있다.'라는 효과를 볼 수잇다고 생각이 든다. 나의 목표를 당장 실행하지 못하더라도 상상하는 것만으로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하지 않았는가!
(p.202)빨리 내려놓을수록 비효율적인 운영에서 벗어나 레버리지 하는 삶을 살아갈 수 있다.
-어떤 분야에서든 적용되는 것 같다. 비효율적이라고 생각이 들면, 이것을 벗어낫을 때와 계속 해나갈 때의 기회비용을 따져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그런 선택을 하는 것도 큰 용기가 필요하고, 그 뒤의 대안도 잇어야하는 것이기 때문에 항상 준비하는 삶을 살아가야한다고 생각이 든다.
4. 연관 지어 읽어 볼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 기요사키,
-이유: 두 사람 모두 '노동이 아닌 구조로 돈을 벌어야 한다'라는 사상이 같기 때문에 저자의 책을 추천한다
(마지막으로 내가 읽은 책의 페이지나 책 표지를 대표사진으로 꾹 클릭해주세요.)

댓글
아찌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