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단 한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보고서 노하우
너나위, 자음과모음, 권유디, 코크드림

실전준비반 - 단 한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보고서 노하우

1주차 강의는 투자의 첫 시작 임장과 관련된 강의였습니다. 앞마당(임장과 임장보고서를 통해 특정지역, 단지에 대한 투자자로서 분석을 끝낸 지역)을 늘려서 투자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전준비반을 수강했으니, 응당 목적에 맞는 강의였습니다. 자모님의 카랑카랑한 목소리.. 열정 가득한 강의는 배운 데로 하지 않으면 안될 것 같은…
특히 저처럼 초보투자자는 투자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고, 안 것을 실행해 봄으로, 해보는 것 자체가 성장하는 것이다라는 말씀이 마음에 와 닿았습니다. 이렇게 한걸음 한걸음 나아가다 보면, 어느새 투자자로서의 실력이 향상되어 있는 것이겠지요. 그리고 예측하지 말라는 말씀도 하셨습니다. 우리의 선택을 방해할 수 있기에..
임장 가기 전에 준비할 점, 임장할 때 확인해야 하는 것에 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고 2026년도의 목표를 투자/가족/건강/회사 부면으로 세워보라고 하셨습니다. 조모임때 따뜻한로봇님은 강의 듣고 바로 목표를 세워서 냉장고에 붙여놨다고 했었는데.. 정말 실행력 끝내주더군요.. 이번주 끝나기 전에 나도 2026년 목표를 세워야 겠습니다.
특히, 저와 같은 초보투자자가 가져야 할 3가지 태도도 알려주셨습니다.
나는 시간관리를 제대로 하고 있는 걸까… 아직도 해야 할 일과 하고 싶은 일 중에 하고 싶은 걸 먼저 하고 나중에 해야 할 일을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반드시 고쳐야 할 부분이네요.
매일매일의 목실감을 통해 습관을 관리하고, 포기하지 않는 끈기로 멘탈관리도 제대로 하겠습니다.
유리멘탈인 제가,, 초식동물류인 제가.. 나의 성향을 한 번 깨보겠습니다.
기존의 삶으로 돌아가려는 저항감을 이겨내보겠습니다.
‘잘한다’가 아니라 ‘한다’가 중요하다는 말씀을 마음 속 깊이 되새기며, 너무 잘하려고 애쓰지 말고,
‘될 때까지 하는 것’에 의의를 두다 보면 투자판에서 결과를 만들고 있는 나를 발견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경쟁 사회에서 남보다 더 잘해야 살아남는 세상에서 남들과 비교 당하며 살아온 저에게 ‘너무 잘하려고 애쓰지 마라’는 말씀이 너무나 힘이 되었습니다. 강의 들으면서 혼자 울었네요. 저를 토닥여 주는 시간이 된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