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수강후기

서투기로 두 번째 조장을 마무리하며(조장후기) [서투기7기 94조 진짜월부되기]

월급쟁이 부자가 되고싶은 진짜월부되기입니다.


월부 첫 번째 조장을 열반중급으로 경험을 했지만, 당시에는 조장 후기를 써야 한다는 생각이 없었던 터라 글을 쓰지 않았습니다.


이번 서투기 7기를 들으면서, 비엠반장님과 다른 조장님들이 쓴 조장 후기를 보니 자극이 되기도 하고, 이번 서투기 7기 조원분들과 임장 다니면서 만든 추억들, 나눴던 대화들이 기억에 남아 조장후기 작성합니다 ㅎㅎ



월부에서 조장이 되기까지


올해 3월, 열반기초로 월급쟁이부자들에 들어와 4월 실준을 시작으로 임장을 다니기 시작했습니다.


4월부터는 1, 2주 정도를 제외하고는 매 주 토요일마다 임장을 했어요. 일요일에는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고 싶었기 때문에, 토요일에 더 열심히 임장을 다녔던 것 같습니다.


실준이 끝난 후, 서투기 2기까지 수강한 뒤에는 마음이 잘 맞았던 실준반 조원분들과 함께 자실을 길게 했습니다(우리 나자동 포레버!).


자실로 앞마당을 늘려가면서 너무 행복했지만, 마음 한 편에는 좀 더 내 실력을 늘리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실전반을 새로운 목표로 삼고, 필수 강의인 열반중급을 조장으로 신청하게 됐죠.


열반중급에서의 조장 경험은 저를 본격적으로 월부에 빠지게 만든 것 같아요. 한 달의 시간동안 저보다 더 열정적으로 임장을 하시는 우체통만들기 반장님과 다른 조장님들을 만나면서 임장에 대해서도 더 알게 되었고, 본격적으로 강의를 들을 때는 무조건 조장을 지원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서투기 조장으로서의 목표와 결과


서투기 조장으로 이번 1달의 목표는, "조원들의 성장"이었습니다.


제가 누구를 성장시킬 만큼 실력이 되지는 않기 때문에 가장 강조한 부분은 "역할"에 충실하자는 것과 임장루트 짜보기, 그리고 과제를 어떻게든 제출하는 것 총 세 가지였습니다.


그리고 이번 한 달, 우리 저평가9해서 싸게4조 조원분들 모두 너무 열심히 임장에 참석해 주시고, 각자 역할에 최선을 다해 주시고, 과제를 제출해 주셨습니다.


너무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분임과 단임까지 모든 분들이 열심히 참석하면서 대부분의 시간을 즐겁게 임장을 했죠. 솔직한 심정으로 혼자였다면 절대 못했을 임장을 우리 조와 함께 했기 때문에 마무리한 것 같습니다.


저의 목표는 이루어졌지만, 제가 잘 했다기보다는 열정적이고 뛰어난 조원분들이 스스로 성장했다고 보는 것이 맞을 것 같아요.



지난 1달간의 복기


잘한 점


1) 최고의 반장, 비엠반장님의 아침 칼럼을 빠짐없이 조원분들에게 전달한 것


아침마다 반장님이 공유해 주시는 칼럼을 읽고, 매일마다 공유를 하면서 조금씩 조원분들과 대화를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감사해요 반장님!


2) 내가 다 하려 하지 않고, 각 팀장님들께 부탁 드린 것


각 역할의 팀장님들은 어떻게 느끼셨을지는 모르겠으나..그 역할을 다들 너무 잘 해주셔서 저는 전체적인 조율에 더 집중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아쉬운 점


1) 조장모임에 좀 더 적극적으로 참여하지 못한 점


이번 한 달, 모두가 연말로 바빴지만 조장으로서의 역할을 한다고 바빠 조장모임에서는 너무 적극적이지 못했던 것 같아요. 다음주 화요일 마지막 조장모임을 기대중입니다 ㅋㅋ


2) 좀 더 동기부여를 하지 못한 점


제가 아는 지식들을 조원분들에게 전달하는 데 집중하느라, 한분 한분 대화를 깊게 나누지는 못한 것 같아요. 다음주 매임에는 좀 더 깊이 나눌 수 있기를..!!



이상, 서투기 조장 후기를 마칩니다. 이제는 고마운 우리 동료들에게 한마디씩 하겠습니다..!!


TO. 저평가9해서 싸게4조


이기부자님, 저보다 월부 경험도 많으시고, 실제 투자 경험도 있으셔서 많은 도움을 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함께 이야기하면서 많이 배웠습니다!


무에타2님, 임장팀장으로 매 주 잘 결정해 주시고 긍정적인 에너지 덕분에 임장 끝까지 힘이 많이 났습니다. 감사합니다!


빅토리아홍님, 나훈아 콘서트는 잘 다녀오셨는지요? ㅋㅋ 좋은 지역에 사시면서 더 높은 곳을 바라보시는 모습에서 제게 동기부여가 되었습니다.


새날이님, 육아도 쉽지 않으실텐데 시간이 가능할 때 임장 나오시는 열정에 감탄했습니다. 이번 마포구 끝까지 뽀개보시죠! ㅋㅋ


아침산책님, 조용한 목소리로 재치있게 말하시는 걸 느꼈습니다. 마지막 주 함께 했으면 더 재미있었을것 같은데 아쉽네요. 다음 기회에 꼭 함께 하시죠!!


이코유님, 마포구에 대해서 많이 알려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정말 마포구에 진심이셔서 저도 더 열심히 집중한 것 같습니다. 발은 괜찮으시죠? ㅋㅋ


파란새벽님, 마지막 주 함께 하지 못해서 참 아쉽습니다. 항상 사진 촬영, 제목 지어주시느라 고생하셨어요. 마포구 끝까지 잘 마무리하시죠!


한남부자님, 낭만파 기운에 저도 좀더 아파트를 감성적으로 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끝까지 함께 하신 것만으로도 정말 대단하십니다. 존경합니다.


TO. 서투기 7기 조장모임


비엠 반장님, 매일마다 칼럼 공유해 주시고 조장 모임때마다 강력하게 드라이브 걸어 주셔서 제가 더 열정적으로 이번 서투기 하게 된 것 같습니다. 2024년, 1호기 성공하시기를..!! 파이팅입니다!


야누스22조장님, 1호기 경험담을 현장에서 듣지 못해 참 아쉽습니다 ㅜㅜ 2호기, 3호기까지 쭉쭉 달리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블랙달리 조장님, 매주 임장에 대해서 진심인 것이 많이 느껴져서 저도 동기부여가 많이 되었습니다. 그 열정, 끝까지 저도 함께 발산해 보겠습니다!


올해는사보자 조장님, 2024년에는 꼭 1호기 투자 성공하시고, 닉네임처럼 매 해 투자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정투리 조장님, 고양이 너무 귀엽습니다 ㅎㅎ 월부 시작하신지 얼마 안 되었는데 조장 경험은 저보다 많으신 것, 정말 대단하십니다. 저도 이제 매 번 조장할거에요. 다른 조장모임에서 또 만나시죠!


지수킹 조장님, 우리 94조 조원분들에게 조장님 얘기를 많이 했습니다. 정말 눈이 반짝반짝 빛나는 분이 있다고요 ㅋㅋ 투자에 대한 열정, 그 에너지, 행동력 본받고 싶습니다. BM 많이 할게요!


부공살 조장님, 갑작스런 조장 투입에도 침착하게 조장 역할 해내시는 것을 보고 역시 짬은 다르구나 생각했습니다 ㅋㅋ 대화를 많이 못해서 아쉽네요 앞으로의 월부생활 파이팅입니다!


억띠기 조장님, 말씀하실 때 항상 유쾌한 분위기가 있으셔서 정말 부럽습니다. 2024년 닉네임대로 억띠기 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윤완대디 조장님, 첫 오프모임 때 저는 정말 진심으로 성우인줄 알았습니다. 부러운 성량.. 제2의 유진아빠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ㅎㅎ


2023년 마무리를 서투기로 하게 되어 정말 좋았고, 함께 해 주신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정말 추운 겨울 다들 임장하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2024년도 파이팅!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