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급쟁이 부자가 되고싶은 진짜월부되기입니다.
월부 첫 번째 조장을 열반중급으로 경험을 했지만, 당시에는 조장 후기를 써야 한다는 생각이 없었던 터라 글을 쓰지 않았습니다.
이번 서투기 7기를 들으면서, 비엠반장님과 다른 조장님들이 쓴 조장 후기를 보니 자극이 되기도 하고, 이번 서투기 7기 조원분들과 임장 다니면서 만든 추억들, 나눴던 대화들이 기억에 남아 조장후기 작성합니다 ㅎㅎ
올해 3월, 열반기초로 월급쟁이부자들에 들어와 4월 실준을 시작으로 임장을 다니기 시작했습니다.
4월부터는 1, 2주 정도를 제외하고는 매 주 토요일마다 임장을 했어요. 일요일에는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고 싶었기 때문에, 토요일에 더 열심히 임장을 다녔던 것 같습니다.
실준이 끝난 후, 서투기 2기까지 수강한 뒤에는 마음이 잘 맞았던 실준반 조원분들과 함께 자실을 길게 했습니다(우리 나자동 포레버!).
자실로 앞마당을 늘려가면서 너무 행복했지만, 마음 한 편에는 좀 더 내 실력을 늘리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실전반을 새로운 목표로 삼고, 필수 강의인 열반중급을 조장으로 신청하게 됐죠.
열반중급에서의 조장 경험은 저를 본격적으로 월부에 빠지게 만든 것 같아요. 한 달의 시간동안 저보다 더 열정적으로 임장을 하시는 우체통만들기 반장님과 다른 조장님들을 만나면서 임장에 대해서도 더 알게 되었고, 본격적으로 강의를 들을 때는 무조건 조장을 지원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서투기 조장으로 이번 1달의 목표는, "조원들의 성장"이었습니다.
제가 누구를 성장시킬 만큼 실력이 되지는 않기 때문에 가장 강조한 부분은 "역할"에 충실하자는 것과 임장루트 짜보기, 그리고 과제를 어떻게든 제출하는 것 총 세 가지였습니다.
그리고 이번 한 달, 우리 저평가9해서 싸게4조 조원분들 모두 너무 열심히 임장에 참석해 주시고, 각자 역할에 최선을 다해 주시고, 과제를 제출해 주셨습니다.
너무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분임과 단임까지 모든 분들이 열심히 참석하면서 대부분의 시간을 즐겁게 임장을 했죠. 솔직한 심정으로 혼자였다면 절대 못했을 임장을 우리 조와 함께 했기 때문에 마무리한 것 같습니다.
저의 목표는 이루어졌지만, 제가 잘 했다기보다는 열정적이고 뛰어난 조원분들이 스스로 성장했다고 보는 것이 맞을 것 같아요.
잘한 점
1) 최고의 반장, 비엠반장님의 아침 칼럼을 빠짐없이 조원분들에게 전달한 것
아침마다 반장님이 공유해 주시는 칼럼을 읽고, 매일마다 공유를 하면서 조금씩 조원분들과 대화를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감사해요 반장님!
2) 내가 다 하려 하지 않고, 각 팀장님들께 부탁 드린 것
각 역할의 팀장님들은 어떻게 느끼셨을지는 모르겠으나..그 역할을 다들 너무 잘 해주셔서 저는 전체적인 조율에 더 집중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아쉬운 점
1) 조장모임에 좀 더 적극적으로 참여하지 못한 점
이번 한 달, 모두가 연말로 바빴지만 조장으로서의 역할을 한다고 바빠 조장모임에서는 너무 적극적이지 못했던 것 같아요. 다음주 화요일 마지막 조장모임을 기대중입니다 ㅋㅋ
2) 좀 더 동기부여를 하지 못한 점
제가 아는 지식들을 조원분들에게 전달하는 데 집중하느라, 한분 한분 대화를 깊게 나누지는 못한 것 같아요. 다음주 매임에는 좀 더 깊이 나눌 수 있기를..!!
이상, 서투기 조장 후기를 마칩니다. 이제는 고마운 우리 동료들에게 한마디씩 하겠습니다..!!
이기부자님, 저보다 월부 경험도 많으시고, 실제 투자 경험도 있으셔서 많은 도움을 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함께 이야기하면서 많이 배웠습니다!
무에타2님, 임장팀장으로 매 주 잘 결정해 주시고 긍정적인 에너지 덕분에 임장 끝까지 힘이 많이 났습니다. 감사합니다!
빅토리아홍님, 나훈아 콘서트는 잘 다녀오셨는지요? ㅋㅋ 좋은 지역에 사시면서 더 높은 곳을 바라보시는 모습에서 제게 동기부여가 되었습니다.
새날이님, 육아도 쉽지 않으실텐데 시간이 가능할 때 임장 나오시는 열정에 감탄했습니다. 이번 마포구 끝까지 뽀개보시죠! ㅋㅋ
아침산책님, 조용한 목소리로 재치있게 말하시는 걸 느꼈습니다. 마지막 주 함께 했으면 더 재미있었을것 같은데 아쉽네요. 다음 기회에 꼭 함께 하시죠!!
이코유님, 마포구에 대해서 많이 알려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정말 마포구에 진심이셔서 저도 더 열심히 집중한 것 같습니다. 발은 괜찮으시죠? ㅋㅋ
파란새벽님, 마지막 주 함께 하지 못해서 참 아쉽습니다. 항상 사진 촬영, 제목 지어주시느라 고생하셨어요. 마포구 끝까지 잘 마무리하시죠!
한남부자님, 낭만파 기운에 저도 좀더 아파트를 감성적으로 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끝까지 함께 하신 것만으로도 정말 대단하십니다. 존경합니다.
비엠 반장님, 매일마다 칼럼 공유해 주시고 조장 모임때마다 강력하게 드라이브 걸어 주셔서 제가 더 열정적으로 이번 서투기 하게 된 것 같습니다. 2024년, 1호기 성공하시기를..!! 파이팅입니다!
야누스22조장님, 1호기 경험담을 현장에서 듣지 못해 참 아쉽습니다 ㅜㅜ 2호기, 3호기까지 쭉쭉 달리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블랙달리 조장님, 매주 임장에 대해서 진심인 것이 많이 느껴져서 저도 동기부여가 많이 되었습니다. 그 열정, 끝까지 저도 함께 발산해 보겠습니다!
올해는사보자 조장님, 2024년에는 꼭 1호기 투자 성공하시고, 닉네임처럼 매 해 투자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정투리 조장님, 고양이 너무 귀엽습니다 ㅎㅎ 월부 시작하신지 얼마 안 되었는데 조장 경험은 저보다 많으신 것, 정말 대단하십니다. 저도 이제 매 번 조장할거에요. 다른 조장모임에서 또 만나시죠!
지수킹 조장님, 우리 94조 조원분들에게 조장님 얘기를 많이 했습니다. 정말 눈이 반짝반짝 빛나는 분이 있다고요 ㅋㅋ 투자에 대한 열정, 그 에너지, 행동력 본받고 싶습니다. BM 많이 할게요!
부공살 조장님, 갑작스런 조장 투입에도 침착하게 조장 역할 해내시는 것을 보고 역시 짬은 다르구나 생각했습니다 ㅋㅋ 대화를 많이 못해서 아쉽네요 앞으로의 월부생활 파이팅입니다!
억띠기 조장님, 말씀하실 때 항상 유쾌한 분위기가 있으셔서 정말 부럽습니다. 2024년 닉네임대로 억띠기 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윤완대디 조장님, 첫 오프모임 때 저는 정말 진심으로 성우인줄 알았습니다. 부러운 성량.. 제2의 유진아빠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ㅎㅎ
2023년 마무리를 서투기로 하게 되어 정말 좋았고, 함께 해 주신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정말 추운 겨울 다들 임장하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2024년도 파이팅!
댓글 0
빅토리아홍 : 진짜월부되기 조장님~진짜 월부되실겁니다. 조용한 말투에 성실함과 적극적인 성향은 진짜월부님의 강점입니다. 조장님 덕분에 많이 배웠고 이만큼이라도 따라갈 수 있었어요. 혹시 마포에 등기치면 연락드릴께요^^ 부모님께 효도하려고 오래전 부터 예약되어 있던 나훈아 콘서트는 너무 잘 다녀왔습니다. 정말 우리나라의 레전드더이다...그 나이에도 혼자 2시간 30분의 콘서트를 혼자 열정적으로 해나가는 모습에 '저렇게 노력하는 사람이 찐이구나'하는 생각을 했답니다. 반드시 성공하시어 월부에서 계속해서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했습니다. 빅토리아 조원 올림.
억띠기 : 더 자주 못봐서 아쉬웠습니다..월부에 있다보면 또 볼 기회가 있겠지요? 또 보게 되면 반갑게 인사하고 지냅시다~~^^ 24년에도 화이팅입니다 진월조장님~~^^
승숭 : 진짜월부되기님! 서기반 조장까지 하신 여정이 정말 멋지십니다! 첫 월부 강의를 수강할 때 조장은 왜하는거지? 라는 생각에서 시작했던것같아요. 그 벽을 깨고 조장을하고, 운영진을하고, TF를 하고 찐 기버가 되실수있을 것 같습니다. 2024년도 더 성장하시는 한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비엠 : 진월조장님💙 조장님을 만나 행복한 12월이었습니다:) 조장님의 따뜻한 마음덕분에 추운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었어요:D 앞으로도 진짜 월부 그자체가 되는 그날까지 응원할게요🙏 건강챙기면서 하셔요>_<
부공살 : 진월 조장님 많은 얘기 나누자못해 아쉬웠지만,, 다음에 또 만나게될 날을 기다릴게요! 2024년도 파이팅입니다요💚
지수킹 : 진월 조장님 두번째 오프모임 못 뵈서 아쉬웠습니다 고생많이 하셨어요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파란새벽 : 마지막 임장에 참여하지 못한 것이 정말 아쉽습니다. 연말에 개인적인 일들이 많아 서기반에 집중하지 못한 것이 너무 아쉽지만, 조장님과 조원분들과 만났던 것, 추위와 궂은 날씨에도 함께했던 열정가득한 임장은 잊지못할 경험입니다. 임장할때 조장님께서 생활권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지 어느 단지가 선호도가 더 있다고 생각하는지 물어봐주시고, 조장님 의견도 말씀해주셔서 정신없이 돌아다니는 임장중에도 한번씩 생각해보고 되새겨 볼 수 있었던 점이 특히 감사하더라구요. 조장으로 3주간 고생 많으셨고, 감사드립니다. 새해에 원하는 일 모두 이루시길 어디서든 응원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올해는사보자 : 진월조장님 바로 옆에 앉았는데 대화를 못나눠서 아쉬웠습니다. 다음에 또 좋은자리에사 꼭 뵙고싶습니다. 24년도 화이팅!!!
정투리 : 조모임은 각자의 역할을 잘해낼 때 진정한 시너지가 나오는 것 같아요^_^진월님이 조원들을 잘 끌어주셔서 분명 성장하는 멋진 서투기 모임이 되었을거예요!!3주 넘 고생하셨습니다!
한남부자 : 제가 항상 조장복이 많은것 같습니다. 진부조장님 또한 제 기억에 오래 남을것 같습니다. 아기아빠 같지 않은 동안 외모로 조용하고 스마트하게 저희 조를 이끌어주시고 끝까지 함께 독려해주시고, 가정적인 남편과 다정한아빠의 모습이 풍기는 훈훈한 멋진분이셨어요. 함께하고 많은걸 알려주셔서 넘 감사했습니다. 칭찬도해주시고 넘 기분좋았습니다. 한달동안 넘 수고 많으셨어요. 항상 잘되시길 멀리서도 기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