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4월 개강]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권유디, 재이리, 김인턴

안녕하세요, 지투기32기 7ㅣ똥차게 해나갈 럭키조의 별을향해쏴라입니다.
월부환경에 들어오고 나서 가장 듣고 싶었던 강의였던 지투기! 그렇게 4개월동안 바라던 지투기가 시작되었는데요
아.. 조장님께서 말하시긴 했는데 역대급의 강의였습니다! 강의 내용과 길이 모두ㅎ
그래도 기다렸던 만큼 만족감이 어마어마합니다!
나에게 특히 인상깊었던 점
저의 첫 임장지였던 천안 서북구는 지속적인 공급으로 인해 말 그대로 부동산 분위기는 박살이 나있었습니다. 물론 그 덕분에 매임까지 수월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만, 분단매임을 하면서도 제 임장지인 서북구는 공급이 많아 안돼~라며 전세매물은 없는데 매매매물이 많아서 사람들이 안 사려고 해~ 사면 안되는 거야라며 단정을 지었었는데 이번 강의를 통해 그 생각은 잘못된 생각임을 인지할 수 있었습니다.
서투기 때도 유디튜터님께서 하신 말이 공급이 많다고 대전을 안봐요~ 사람들이 안 볼 때 기회라고 하셨는데 이번 강의에서도 공급이 많은 곳이라도 가격이 싸면 오른다는 말을 하셨습니다.
결국 저평가된 가격은 반드시 가치를 찾아간다는 말은 소액투자를 염두하고 있는 저에게는 무척 희망이 차오르는 워딩이었습니다.
월부 4개월 초수강생인 저에게는 지방은 신축 전용 84만 보라는 말만 해서 지방에서 구축은 생각도 안하고 있었는데 서울수도권만 구축투자를 하는 줄 알았는데 지방에서도 입지 좋은 구축 투자를 할 수 있다는 게 놀라웠습니다.
왜냐면 천안에서는 구축 단지를 볼 땐 선입견 때문에 단임 때 구축단지를 볼 때 설렁설렁 봤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구축 단지의 입지를 생각하지 않고(1생활권 구축 말고) 가격이 싸다는 이유만으로 가치가 없다며 싸다고 했었는데 모두 잘못된 생각임을 깨닫게 됐습니다.
꼭 적용해보고 싶은 점
저의 임장지는 지금 투자자들이 진입한 시장으로 공급이 많아 부동산 시장이 안좋은 임장지가 아니라서 적용할 수 없지만 결론파트 때 천안 임장지에서 매물임장할 때 투자조건을 만들어 봐야겠습니다.
지투기 1강부터 저의 앞마당과 제가 5년간 살았던 대전에 대해 나와서 정말 재밌게 들었습니다.
제가 대전을 5년간 살아서 좀 안다고 생각했지만 강의를 듣는 내내 제가 알던 대전이 아닌 대전을 알게 됐습니다.
앞으로의 강의가 더 기대됩니다! 기대를 저버리지 않은 강의를 해주신 유디튜터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