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
10월 실준반을 들으며, 청주에서 수지까지 임장을 다니며 열정을 불태우던 중 발표된 10.15.대책
남은 기간 조원분들과 임장을 다니긴 했으나, 어차피 투자하지 못할 지역이라고 생각하니 실망이 커서 눈에 잘 들어오지 않았습니다. 매물임장도 가지 않아 실준반을 들었으나 수지구 앞마당을 만들지 못했습니다.
토허제 지역 실거주도 불가하고, 청주에 분양권도 1개를 가지고 있는 애매한 상황이었고
실준반 조장님 뉴오로라님과, 인세님 고운여름님 등 조원분들과 함께 투자코칭에 대한 얘기를 나누었고,
양프롱님과도 고민을 공유하고 적극적으로 조언을 받아 투자코칭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서투기를 수강하며 구리 앞마당을 만들면서 12월 투자코칭을 기다렸습니다.
[코칭 결과]
총 3가지 질문을 할 수 있었지만, 정해진 질문 뿐만 아니라 개인적 상황에 맞는 투자 방향을 잡아주신 덕분에
더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코칭 전 후 수정된 투자 전략은 아래와 같습니다.
-. As-is : 청약 당첨된 청주 분양권에 애정이 컸습니다.
직접 옵션을 고르고 입주민 단톡방을 열심히 들여다보며 입주일만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프리미엄이 얼마나 붙을 지 기대하며 분양권을 꽉 쥔 채로 구리/부천/산본에 1호기 투자하려고 했습니다.
-. To-be : 더 좋은 투자처가 있다면 분양권은 언제든 매도할 수 있다고 생각을 수정했습니다.
비규제지역 1호기 투자 후, 분양권을 매도하고 2호기를 투자하는 방법도 고려하게 되었습니다.
분양권 매도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시스템에어컨 및 발코니 확장 외 옵션은 계약 취소하였습니다.
2. 매물은 직접 만드는 것
-. As-is : 조건부 전세대출 제한으로 인해 세낀 물건만 찾으려니 투자금이 훨씬 많이 필요했습니다.
눈을 낮춰 매수가가 저렴하며 갭이 적은 물건을 찾아봐야 하는지 고민했습니다.
-. To-be : 원하는 조건은 매도자와 협상을 통해 충분히 만들 수 있다는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매도자와 주전세 협상을 통해 구리 1호기 계약을 완료할 수 있었습니다.
[후기]
투자코칭을 신청하여 너무 좋은 기회를 얻은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코칭 비용이 부담스럽기도 했고, 완전한 앞마당이 없는 상태에서 코칭을 가는게 맞는가 하고 걱정을 많이 했습니다.
투자코칭 이후 너무나 만족했고, 투자코칭이 빠를수록 시행착오를 최소화하고 지름길로 나아갈 수 있는 기회를 더 빨리 얻는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개인적인 자금 상황과 적절한 투자 방안에 대해 함께 심도 깊게 고민해주신 튜터 프메퍼님께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투자코칭 신청할 수 있도록 조언해주신 양프롱님 및 실준반 71기 23조 조원분들께도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