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3월 오픈] 내집마련 고민이라면? 집사기 전 -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너나위, 용용맘맘맘, 자음과모음

[3월 오픈] 내집마련 고민이라면? 집사기 전 -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안녕하세요.
무한한 에너지, 긍정의 힘을 가진 자
무긍자입니다.
월부 첫 입성할 때 부린이 탈출하자라는 생각으로 내집마련기초반 들었습니다.
그 때는 무슨 말인지 잘 이해도 안 되어 반복해서 들었습니다.
그럼에도 이해가 안 가는 부분이 있어 부동산은 참 어렵구나 생각이 들었었습니다.
그래도 끝까지 내가 원하는 경제적 자유를 이루기 위해서는 포기하지 말자라는 생각으로 월부 환경에서 꾸준히 공부하였습니다. 상황상 매달 들을 수 없고 제가 느림보라 다른 사람보다 결과는 다소 느리지만 그래도 끝까지 남자 끝까지 하자라는 생각으로 지금까지 왔습니다.
아직 1호기를 못 한 상황에 부동산 정책까지 바뀐 시점에서 저의 투자 방향까지 바뀌니 다소 절망(?)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여기서 포기 할 수 없었습니다. 멈출 수 없었습니다.
저에겐 포기라는 단어는 존재하지 않으니깐요!!
월부 강의 듣고 월부 튜터님, 멘토님, 선배님들 동료들 덕분에 많은 것을 얻고 많이 배웠습니다.
지금은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의 선택이 내집마련 겸 투자로 보아야 하기 때문에 다시 마음 다짐을 하자라는 생각으로 지금 제 상황에 맞는 강의라는 생각에 내집마련기초반을 재수강하였습니다.
재수강하니 첫수강때보다 안 들리던 이해 가지 않던 부분도 잘 들리고 스펀지처럼 흡수가 되었습니다.
[지금 집 사는 게 맞을까?]
- 집은 필수재인 동시에 투자재입니다.
- 역사적으로 아파트 값은 통화량에 따라 우상향합니다.
- 수요와 공급 측면에서 아파트는 살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많으 공급이 부족합니다.
- 집은 투자 자산이므로 버블 및 저평가 시기는 있으나 언제 사든 잘 고른 집은 장기적으로 우상향 합니다.
- 따라서, 집은 반드 매수해야 합니다.
[아무거나 사도 될까?? 어떤 기준으로 사야 할까?]
- 집(아파트) 사는 것이 맞습니다. 그렇다면 아무거나 사면 될까요?? 그건 아닙니다.
- 아파트의 위치와 입지가 중요하며 잘 골라서 사야 합니다.
- 따라서 비싸지 않는 가격으로 감당 가능한 집을 잘 골라서 사야 합니다.
- 결국에는 적절한 시기에 비싸지 않은 가격으로 감당 가능한 집을 사야 합니다.
[집을 살 준비는 되었는가?? (내 예산, 소득, 지출, 매수할 단지, 대출, 시기 점검하기)]
- 내가 모은 종잣돈 체크하기 (현재 사용할 수 있는 현금 확인)
- 내가 모을 수 있는 연 저축액 체크하기 (금리 변동성에 대응할 수 있는 여력 점검 + 다음 투자 준비)
- 나의 현재 소비 점검하기 (월 60%~65% 저축 잘 유지할 것)
- 매수할 단지 체크하고 임장가기 (내 예산에 맞는 구별 단지 최소 10개 만들고 비교 평가해 저평가 단지 찾기)
- 내가 활용할 수 있는 대출 체크하기, 그 중 유리한 플랜은 무엇인지 체크하기 (은행권 생초 주담대 70% 요건 체크 + 회사 대출 적극적으로 활용)
- 내가 아파트 매수할 시기 구체화, 시각화 하기
==> 집을 살 준비 항목 리스트 만들어 점검하고 실행하기
[마인드셋, 지금 내가 할수 있는 최선의 선택을 하자]
- 월별, 주간별 플랜짜기 (목실감시금부, 복기)
- 부동산 강의 듣기 (월부 강의 듣고 복습)
- 독서하기 (매월 3권이상)
- 임장보고서 작성 (앞마당 늘리기)
- 앞마당 시세 트레킹 (비교 평가하기, 단지 시세 체크)
- 임장 가기 (단임, 전임, 매임)
아자!! 아자!! 화이팅
경제적 자유 달성을 위하여
GO!! GO!! GO!!
댓글
무긍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