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지투27기 ㅈ1투에서 투자하고 ㅅ1포도링_오고가고 입니다. 처음 참가하는 실전반, 첫 튜터링 데이인데 얼마나 모두에게 감사하고 귀중한 시간인지 복기하면서 더 깨닫는 것 같아 저의 어제 하루가 더 부끄럽고 동료들에게 감사한 마음입니다.
비교분임 임장지로 출발할 때, 각자 맡아 작성한 간략PT로 지역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고, 조별로 포도링 튜터님과 함께 걸으면서 지역에 대한 이야기, 그동안 투자에 대한 이야기나 궁금한 것들에 대해 질문하는 시간을 통해 많이 배울 수 있었습니다.
제가 매코나 튜터님의 피드백을 받고 투자한 것이 아니다 보니 과정에 대한 확신과 이해가 부족했던 것이 사실이었는데요. 그 부분을 두서없이 정리도 못한 채 포도링 튜터님께 와다다다 쏟아낸 것 같습니다.
다음부터는 귀하고 짧은 시간 머릿속으로 생각을 정리하고 질문도 미리 준비해서 튜터님의 생각과 시간을 레버리지 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동료들과도 함께 나눌 수 있도록 더 성장한 모습으로 임하겠습니다.
일단 결론적으로는 잘한 투자라고 말씀해 주셔서 안도했고, 의사결정 과정에서 놓치고 잘못된 부분을 더 꼼꼼하게 다시 한번 복기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번 투자는 경험이고 초심자의 행운이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실력에 대한 부족함을 실전반에서 뼈저리게 느끼고 있습니다.
또, 1호기 매도에 대해서도
매달 나의 임보에 1호기의 시장상황과 시세에 대한 피드백이 들어있어야 한다
는 것도 미처 생각하지 못했는데 꼭 넣어보겠습니다.
지금 저한테 난제인 0호기 매도도
일단 시장에 내놓은 후 반응을 보고, 임차인과의 문제와 매도가격도 조절해보라
고 말씀하셨습니다. 방법도 모르고 어려운 문제라고 생각해 의사결정을 미루고 있었는데 조언주신대로 실행해 보겠습니다.
오후에 임보피드백 시간에는 동료들의 귀중하고 멋진 사임을 들여다 볼 기회가 있었는데요.
옆에서 친근하게 사담 나누던 조원분들도 모두 엄청난 실력자였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고 감탄하는 시간이었습니다.
BM할 게 너무 많아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할지 머리가 아픈 지경이지만 감사히 공유해주신 동료들의 사임을 길잡이 삼아 조원들이 왜 그렇게 임보를 작성했는지 차근차근 생각의 과정을 따라가 보겠습니다.
튜터님의 피드백을 들을 때는 왜 저런 피드백을 주시는지 그 바탕까지는 이해하지 못하고 그저 받아 적는 수준에 그친 것 같아 저의 실력이 안타까웠습니다. 다음 실전반 때까지 더 성장하여 튜터님의 말씀을 스펀지처럼 흡수할 수 있는 실력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긴시간 인사이트 내어주신 포도링 튜터님과 사임발표해주신 해피율율조장님, 성장구루님, 야채리님 감사합니다.
함께 한 쇼요님, 낙숫물이님, 빌리마리첸님, 이선장님, 걸부님
우리 포도링즈 정말 모두 고생하셨고 감사하고 감사합니다💕💕💕💕
댓글
오고가고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