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권유디님] 돈되는 아파트 찾는 입지분석, 시세분석, 단지임장 후기 - 생에최초부린이

26.01.14

실전준비반 - 단 한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보고서 노하우

이번주는 분위기 임장 후 출근과 야근으로 인하여, 하루정도 푹 쉬고 강의를 수강하여 완강을 늦게 하게 되었다. 

몇달전의 나였다면, 완강을 목표로만 했겠지만 월부에 있으면서 목표도 높아지고 더 열심히 사는 것 같아서 기분이 좋다.

 

이번 강의에서는 단지임장에 대해서 배웠고 결국 ‘우선순위’과 결론이라는 것을 알게되었다. 분위기임장으로 선호하는 동네를 찾고 그 동네에서 단지별 ‘우선순위’를 고르고, 그 우선순위 내에서 내가 할 수 있는 투자를 하는 것이 임장보고서의 목표라는 것이다. 아직 부린이로서 임장보고서든, 시세따기 등 시간도 오래걸리고 어려운점이 많은 것은 있다. 이게 제대로 하는게 맞는건지, 잘 작성하고 있는건지 등 하면서 의문이 들 때도 있다. 그럴 때 마다 완벽주의가 아닌 완료주의로 일단 해보자 라는 마음가짐으로 열심히 하고 있는 중이다.

 

강의를 듣고 과제를 하기전에는 자신감이 넘친다. 할 수 있을 것 같고, 재미있을 것 같고, 기대가 되고…..

그러나 막상 해보면 어렵고, 생각보다 시간도 오래걸리고 지루하고…… 하지만 끝까지 해내고 나면 뿌듯함과 그래도 결과물이 나오다 보니 성취감도 생기고 괜히 기분이 좋아진다. 완료했다는 안도감과 해냈다는 뿌듯함이 기분을 좋게 만들어준다.

 

아직까지는 임장보고서나 루트짜는거, 시세따기 등이 낯설고 어렵지만 하다보면 언젠가는 익숙해지겠지 라는 마음으로 느리지만 꾸준히 천천히 해 나가볼 생각이다. 월부에 입성하고 나서부터는 하루가 짧고, 시간이 부족하고 하루하루가 너무 빨리 지나가는 느낌이다. 소중한 시간을 깨워쳐준 월부에게 고맙고, 열심히 해나가는 나한테도 자랑스러운 2026년을 보낼 것이다.


댓글


건강한카페1
26.01.15 21:03

언젠가는 익숙해질 거예요. 그때까지 파이팅합시다요!

인피닛러너
26.01.15 23:40

이번주 업무때문에 바쁘셨음에도 완강, 후기까지 해내며 또 한번 성장했다고 생각합니다 부린이님 파이팅!!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