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선착순] 26년 3월 돈버는 독서모임 - <돈의 방정식>
독서멘토, 독서리더

2026 머니트렌트
투자의 중심을 ‘나’ 에게서 찾으라는 것 입니다.
책 속에 많은 트렌드가 있지만 그 모든 것을 따라갈 필요는 없습니다.
오히려 나의 일, 생활 그리고 내가 가진 강점과 약을 먼저 돌아보는 것이 현명한 투자의 시작입니다.
투자의 세게에서 가장 경계해야 할 것은 ‘남들이 하니까’ 라는 막연한 조급함과 불안감이니까요 - P.433
주식, 부동산, AI, 암호화폐 등 어려운 주제들로 채워진 이 책을 읽어야 한다니
처음엔 굉장히 부담스러웠다. 만약 돈독모가 아니였다면 읽어야 겠다는 생각을 전혀 하지 않았을 것이다.
첫 장부터 전체적인 흐름에 대해서 설명해주는 글을 읽으니 매일 아침마다 읽던 신문 기사들을 요약해준 것 같아서
점점 글이 눈에 들어오기 시작했다.
사실 신문 기사는 그 사실로 인지만 할뿐, 정작 생각해볼 시간은 없었는데, 이 책에선 주제들에 대해서
내가 어떻게 생각을 해야하며, 어떻게 가야하는지 자세히 설명해주었다.
그리고 어려운 주제에 대해서 과도하게 깊게 설명하기보단, 어느 정도 흐름을 이해해줄수 있는 수준으로 설명을 해주려고해서 쭉쭉 읽어 나가는데에 도움이 되었다. 오히려 그러한 설명 덕에 한번 더 인터넷으로 찾아보고
더욱 알아보는 계기가 되었다.
하지만 읽을수록 부담이 되기도 하였다. 이러한 트렌드를 다 꾀고 있어야만 내가 돈을 버는대에 있어서 수월한것인가?
나는 다 알 수 없는데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나 책 마지막 부분의 구절은 이 책을 읽고 내가 어떻게 내 삶에 적용할지 알려주었다.
그 구절은 ‘거대한 파도 앞에서 두려워하기보다 그 파도 위에서 서핑을 즐기며 기회를 발견하는 한 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돈은 결국, 변화를 읽고 용기있게 행동하는 사람들에게 미소를 지어주는 법이니까요’이다.
전체적인 흐름은 파악하되 내가 할 수 있는 한가지에 집중하며 기회를 잡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신문을 꾸준히 읽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매일 신문을 읽고서 그 내용을 다시 곱씹어보지 않았는데 이렇게 머니 트렌드 글을 읽으면서 신문의 내용을
다시 떠올리다보니 확실히 인과관계에 대해 생각을 할 수 있는 시간이 생겼다.
앞으로 게으르지 않게 변화의 파도에 꾸준히 몸을 담고 있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그리고 어느 부분이든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내가 꾸준히 적립해야할 부분(주식)과 공부하여 기회를 포착(부동산)해야 할 부분을 정확히 구분하고 꾸준히 행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
그로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