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선착순] 26년 3월 돈버는 독서모임 - <돈의 방정식>
독서멘토, 독서리더

머니트렌드 2026
P434 투자는 ‘내가 할 수 있는 일에 집중하면서 내 돈이 대신 일하게 만드는 것’
1장.
P29. 2026년은 세계경제 리커버리의 초입
P33. 2026년 경제의 큰 흐름은 유동성의 힘이다.
실물경제.부동산.주식시장 모두 회복의 물꼬를 트고 있지만 정부에서는 그 흐름의 방향을 바꾸려고 하고 있다.(특히 부동산)
=> 부동산 투자 공부를 하는 입장으로 썩 반가운 소식은 아니지만 정책과 규제는 내가 컨트롤 할수 없는 부분이기 때문에 앞으로 나올수 있는 정부 정책에 대해 예측해 보고 대응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봐야 한다. 그것 또한 나의 성장점이 될수 있다.
2장
코스피 5000시대.
P106-7
K pop은 언제까지 인기가 계속될까? 개별주에 집중되는 시기는 대체로 증시가 방향성들 잃도 횡보할때.
26년 강세장이 이어진다면 개별주의 틈새보다 반도체.자동차.화학 등 규모가 크고 경기 순환의 특성을 가진 산업이 더 쉬운 선택일 수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현재에 주목받는 산업에 집중하기가 더 쉬운데 단순히 K POP의 인기에 집중하기 보다 모두가 바라보는 곳의 반대에 있는 종목까지 볼 수 있는 넓은 시야를 가져야겠다.
3장
P161. 공급절벽과 전세소멸, 그리고 새 정부의지 정책 대전환.
여전히 각광받고 있는 ‘얼죽신’
=>금리의 인화기조가 본격화 되면서 전월세의 전환속도도 빨라지는 듯하다. 공급까지 없어서 부동산시장에 대한 기대감이 있지만 각종 정책과 규제로 인한 제약이 많다.
정부는 부동산 시장의 활기를 반기는 느낌은 아니기 때문에 리스크 대비 차원에서 정책과 규제에 귀기울일 필요가 있다.
4장 리얼라이프 파워
이제는 명품 사치보다 경험사치. 물질 중심의 소비에서 경험 중심의 소비로 넘어왔다는 대목에서 “아! 하는 탄식이..”
요즘 사람들은 인스타에 명품을 자랑하기보다 여행. 체험 등의 경험적 소비를 더 자랑하고 있다.
한때는 미라클 모닝이 유행하더니 이제는 슬로우 모닝으로 사람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삶의 의미도 달라지고 있다.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과 가치관의 변화로 그에 맞춰 여행,여가 등 시장에 나오는 상품도 달라지게 된다.
5~6장
솔직히 이 책을 읽기 전까지 나에게 AI는 chat GPT과 Gemini에 불과했고, 코인은 언제 휴지조각이 될지 모르는 도박에 불과했다. 하지만 AI산업을 통한 인류의 산업발전은 이전의 발전과는 차원이 다른 큰 변화이며 그것에 맞춰 나또한 공부하고 배워가야 한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어쩌면 상당히 어려운 일이지만 꼭 필요한 일일 거라는 생각이 든다.
더이상 나의 명령에 내가 필요한 정보를 불러오는 인공 지능만이 아니라 더 나아가서 세계 전반의 산업 곳곳에서 시간과 돈을 효율적으로 절약하면서도 더 큰 발전을 이루게 해주는 보조자 역할을 해낼 AI에 대해 공부하는 것은 필수 인것 같다.
암호화폐 역시 앞으로 다가올 미래에 새로운 화폐로서 자리매김할 충분한 가치가 있는 자산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좋은 암호화폐를 골라서 투자하는 것은 리스크를 줄일수 있는 태도라는 생각을 했다.
이 책을 읽고 2026년 뿐 아니라 앞으로 다가올 시장응 대하는 태도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었다.
또한 시장에서 소비자들이 원하는 니즈를 파악하는것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사람들의 니즈에 따라 산업이 변하고 시장이 변하고 그것들이 나의 투자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된다는 걸 다시금 알게되어 감사하다.
1.AI와 암호화폐에 대한 기사 찾아보기
2.26년 정부에서 나올수 있는 부동산 대책을 정리하고 그에 대한 대비책을 마련하기.
댓글
완소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