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내마기 61기 47조 Home Learn 사뚜뚜] 선배와의 대화로 돌아본 나의 선택과 방향

26.01.20

민갱님과 함께한 ‘선배와의 대화’는 사전 질문부터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평소 어디에 물어보기도 애매했던 고민들을 사전 질문에 적었는데, 하나하나 성심성의껏 답변해 주셔서 감사했다. 단순히 궁금한 점을 해결하는 시간을 넘어서 지금까지의 나를 돌아보게 만드는 계기가 되었다.

 

물론 석사 과정을 병행하면서 부동산에 충분히 집중하지 못했던 현실적인 이유도 있지만 예전에 월부 생활을 하던 시기에 조금 더 적극적으로 과제를 수행하고 내 집 마련을 실행에 옮겼다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도 함께 들었다. 이번 대화를 통해 그동안 미뤄 두었던 선택들과 나의 태도를 자연스럽게 되짚어 보게 되었다.

 

민갱님께서 월부 생활의 구체적인 과정이나 힘들었던 점을 자세히 말씀해 주시지는 않았지만 오히려 결과 자체가 많은 것을 말해 준다고 느꼈다. 5년 동안 투자 생활을 이어오며 배운 것을 행동으로 옮기고, 그 과정에서 분명 쉽지 않은 순간들도 있었을텐데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이어오셨다는 점만으로도 충분한 동기부여가 되었다. 2강 이후 마음이 살짝 느슨해질 수 있는 시점에 이 시간이 큰 도움이 되었다.

 

돌이켜보면 월부 생활을 열심히 하던 시기는 많이 바빴고 임장을 다니는 것도 쉽지 않았지만, 시간을 쪼개 알차게 살고 있다는 느낌이 들어 오히려 만족스러웠다. 다시 월부로 돌아온 이유에는 내 집 마련이라는 목표도 있지만 그 과정 속에서 스스로 성장할 수 있다는 점 역시 큰 이유라는 생각이 든다.

 

무엇보다 좋았던 점은 선배와 함께 조원들이 각자의 상황에 맞춰 내 집 마련에 대한 질문을 나누고 현실적인 답을 들을 수 있었다는 것이다. 조원들마다 처한 환경과 고민이 달라서 내가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들을 함께 고민해 볼 수 있었고 그 자체로도 많은 도움이 되었다. 이번 ‘선배와의 대화’는 단순한 강의가 아니라, 다시 방향을 점검하고 마음을 다잡는 시간이었다.


댓글


사뚜뚜뽀삿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