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양파링멘토님과의 26년 1월 반임장 후기 [에이스1반 제리파파]

26.01.22

안녕하세요

아파트와 사람들의 삶에 관심을 가지고,

투자를 삶의 일부로 생각하고 즐기기 시작한

절대 포기하지 않는 제리파파입니다.

 

 

 

 

26년 1월 에이스반 첫달의 첫번째 반임장을 마쳤습니다.  

양파링 멘토님과의 첫 만남이었는데요. 함께 임장도 하고, 식사도 하고, 동료들의 임장보고서, 사지소, 투자복기 발표를 들으면서 정말 많은 것들을 느끼고 배울 수 있는 시간들이었습니다. 오늘은 그것에 대해 어떤 것들을 느꼈는지 느낀점 위주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 10평대가 의미 있는 곳

 

 

 

 

 

10평대가 의미가 있는 지역이 있고, 그렇지 않은 지역이 있다는 것을 새롭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우리가 흔히 10평대는 무시하는 경향이 있는데, 지역에 따라서 10평대까지 넓혀서 봐야하는 곳이 있고, 그렇지 않은 곳이 있다는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무언가 단편적으로 지역이 좋으면 좋고, 그렇지 않으면 안좋은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투자자로서 접근할 때 너무 단편적으로 생각하지 말고 넓은 시야로 바라보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특히 투자로 바라볼 때 상급지에서는 10평대와 40평대까지 시각을 넓혀서 보면서 가격 수준은 어느정도인지, 흐름이 어디까지 왔는지를 살펴보는데 중요한 지표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 잘하기 위해서는?

무언가를 잘 한다는 것에 대한 동료의 질문이었는데요. 사실 그냥 하기도 쉽지 않다보니 잘 한다는 것에 대해서 깊게 생각을 해보지는 못했는데 그런 부분들에 대해서 더 깊게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여서 좋았습니다. 멘토님게서 해주신 말씀 중에서 기억에 남는 부분은 ‘따로 따로 잘 하려면 힘들다. 모두를 다 연결을 시켜야 한다’는 말씀이었습니다.

 

어떤 일을 할 때 그 일을 단순하게 하나라고 생각하고 접근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그러다보니 해야 할 일들이 굉장히 많게 느껴졌는데요. 어쩌면 하나를 제대로 하면서 다른 하나가 풀릴 수 있도록, 하나를 하면서 그것이 다른 것에 도움이 된느 방향으로 해나가는 것이 많은 일들을 짧은 시간 안에 해나갈 수 있는 비결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고민 보다는 행동이 더 빨라야 한다는 것도 배울 수 있었습니다. 

 

 

 

#투자 복기를 하는 방법

투자 복기를 하는 것의 의미는 ‘내 투자를 돌아보고 복기해서 다음 투자는 어떻게 할 지를 찾아보는 것’이다. 투자를 하고 바쁜 일상으로 인해 그냥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과거의 투자했던 경험에 대해서 복기를 자주 해보는 과정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느낍니다. 복기를 하면서 앞으로는 투자를 할 때 어떤 것들을 적용해 나갈지, 어떤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지에 대해 잘 고민하는 과정이 필요하다는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단순히 투자 복기를 통해 다음 투자를 어떻게 할 지에 대한 것도 얻을 수 있지만 현재 투자한 물건을 어떤 방향으로 활용할 수 있는 지에 대해서도 고민해보면 좋을 것 같다.

 

 

 

 

하루 종일 임장을 하고 피드백을 받으면서 느낀 것은 투자자로서 내가 과거의 물건들에 대해서 너무 소홀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현재에 집중하고, 미래에 집중하다보면 과거의 경험에 대해서 깊게 생각을 하지 못하게 되는데 지난 과거를 통해서 미래의 나의 행동이 결정될 수 있기 때문에 그런 것들을 잘 살펴보는 과정을 필요하다는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이번 기회에 복기를 하면서 더 나은 투자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좋은 말씀 많이 해주신 양파링 멘토님과 이제 정이 많이 든 에1반 분들 모두 고생 많으셨습니다.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


제이든J
26.01.22 09:23

와 10평대 바로 사례 찾아보는거 넘 좋네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