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육일약국 갑시다 독서후기

3시간 전

▼추천도서후기 쓰는 양식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육일약국 갑시다. 

저자 및 출판사 : 김성오

읽은 날짜 : 26.01.20.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끊임없이, 꾸준히, 꺾이지 않는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8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 저자 김성오, 약사에서 엠베스트 교육을 설립하고 메가스터디 부회장으로 재임중.

 

 

2. 내용 및 줄거리

: 4.5평의 약국을 경영하면서 기업형 약국으로 키웠고, 이후 약사와 전혀 관련없는 영남산업 대표이사로 근무하다가 이후 또 아무런 관련이 없는 교육업에 뛰어들면서 키워온 경영에 대한 마인드를 담은 책.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끊임없이, 꾸준히, 꺾이지 않는 마음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하게되면 언젠간 잘 할수 있다는점이 와닿았음.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p40. 현 상태에 안주하기보다는 끊임없이 새롭게 변화하기를 소망한다. 사소한 변화일지라도 반복을 거듭하다 보면 전혀 예상치 못한 가능성이 열리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없는 사람일수록 살기위한 몸부림을 쳐야한다. 단 한발짝이라도 앞으로 나아가려 발버둥을 칠때, 비로소 나 자신은 물론 주변까지 지켜 낼 진짜 힘이 생긴다. 

p59. 중요한것은 처한 상황이 아니라 이를 대하는 태도다. 주어진 형편에 맞는 전략과 지혜다. 아주 작은 변화일지라도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려는 의지만 있으면 언제든지 새로운 돌파구는 마련될 수 있다. 

p78. 매일 꾸준히 씨앗을 뿌리면 어떤 열매는 오늘 거두고, 또 어떤 열매는 내일 수확하게 된다. 중요한건 오늘 몇개의 열매를 손에쥐느냐가 아니라, 단 하루도 빠짐없이 씨앗을 뿌리는 그 성실함이다. 

p117. 혹시 두려움과 게으름이라는 흙더미 속에 소중한 달란트를 묻어둔 채 살아가고 있지는 않은가? 중요한 것은 달란트의 크기가 아니다. 그것을 어떻게 쓰고 얼마나 발전시키느냐가 진짜 실력이며 인생을 가르는 기준이다. 

p121. 어제와 다른 오늘을 위해 부지런히 뛰어다닌 사람들 앞에만 나타나는 기회를 놓치지 않은 결과다. 아무리 경기가 좋아도 방구석에 가만히 앉아있는 사람에게까지 그 혜택이 돌아갈리 만무하다. 

 

느낀점 : 투자금이 없다는 이유로 너무 게으르게 살지는 않았는지. 언제 어디서 나타날지 모르는 기회를 잡기위해선 부지런히 살아야겠다고 생각했다. 

 

 

 

5. 연관 지어 읽어 볼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잘 안떠오른다..

 

 

 

 

 

 

 


댓글


고고쑤님 간결한 도서후기 감사합니다 ❤️❤️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