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부동산 여러군데 전세 놓기 전 질문.

6시간 전 (수정됨)

안녕하세요.
현재 매수한 집 전세를 맞추는 중입니다.
잔금일은 2026.02.20이고, 현재는 공실 상태입니다.

잔금 이후에 인테리어를 진행할 예정이며(샷시 제외 올수리),
그 전부터 전세를 미리 맞추기 위해 여러 중개사무소에 매물을 내놓으려 합니다.

**잔금 준비는 마쳤지만, 현금전세 맞춰지면 베스트.

 

이와 관련해 몇 가지 궁금한 점이 있어 여쭤봅니다.

 

1. 전세 매물 다중 등록 관련
현재는 매수한 부동산 한 곳에만 전세를 올려둔 상태인데,
다른 중개사무소들에도 올리기 전에 집주인(매도인)에게 별도로 허락을 받는 것이 맞을까요?
지금은 계약 당시 매수 부동산에서 전세를 미리 올려도 되는지 확인 후 등록한 상황입니다.

 

2. 수리 전 상태에서의 홍보 방법
아직 수리 전이라 실물 상태로 홍보하기가 애매한데,
비슷한 인테리어 사진을 캡처해서 올려도 된다고 하셔서 고민 중입니다.
수리는 코크드림님 강의 기준에 맞춰 진행할 예정인데,
이 경우 어떤 방식으로 참고 사진을 준비하는 게 가장 현실적일지 조언을 받고 싶습니다.

 

3. 기존 중개사에게 사전 공유 필요 여부
현재 전세를 올려준 매수 부동산 사장님께
“여러 중개사무소에도 매물을 올릴 예정”이라고 미리 말씀드리는 게 예의이자 좋을까요?

 

감사합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잇츠나우
7시간 전

안녕하세요 행복하자우리들님:) 잔금이 한달 남은 시점, 전세세팅에 관한 고민이 있으신 것 같아요. 1. 전세물건 다중등록에 관하여 - 현재 잔금이 한달정도 남은것을 확인하여 매도자분께도 양해를 구하고 전세를 몇곳에 뿌려야할 것 같아보입니다. 전세입자가 맞춰져야 잔금을 치를 수 있다고 계약이 잘 마무리될 수있도록 협조를 구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 수리전 상태에서의 홍보방법 - 수리가 되어있지 않다면, 어떻게 인테리어할 것인지 인테리어 업체에 시안을 받아서 광고를 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전세광고 전단지 양식을 작성해서 부동산 몇곳에 같이 보내어드리면 좀더 적극적으로 홍보가 가능할것같아요^^ 3. 기존 중개사에게 사전공유 필요여부 - 1번에서와 같이 사장님께도 '전세가 빨리 빠져야 계약이 잘 마무리될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하시고, 솔직하게 여러군데 오픈하는 방법도 있고 - 제3자를 끌어들여 "배우자가 불안해해서 이제는 몇군데 뿌려야할 것 같습니다"라고 하며 말씀을 꺼내보시는 건 어떨까요? 답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모쪼록 인테리어와 전세빼기 모두 무사히 잘 마무리 되시길 응원드립니다!

아이닌
6시간 전

안녕하세요 행복하자우리들님~ 인테리어 조건으로 전세를 내놓는 것에 대해 고민이 있으시군요. 1. 전세물건 다중등록 관련 잔금 기간이 촉박한 상황에서 최악이 무엇인지 생각해보시고 최악을 피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여기서 최악은 잔금 치루는 것으로 보입니다. 매도자에게 협조를 받으셔서 해당 물건의 생활권뿐 아니라 인접 생활권 부동산에까지 전세 문자를 뿌려야 합니다. 2. 수리 전 상태에서의 홍보방법 수리 후 예상되는 집 사진과 비슷하게 인테리어한 단지 내 집 사진을 구해보시고, 없다면 홍보 시 구체적으로 수리내용을 명시할 것 같습니다. 예를들어, 샷시 제외한 욕실, 주방, 도배장판, 페인트, 전기공사, 목공, 타일. 나중에 임차인과 전세 계약 시 특약에 이런 부분을 명시하셔야 하오니 사전에 홍보 시 미리 언급하시는 게 좋을 듯 합니다. 3. 기존 중개사에게 사전 공유 필요여부 잔금이 촉박하니 기존 사장님께 다른 부동산에도 내놓겠다고 말씀드린 후 물건을 내놓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라면 사장님께 적극 홍보해달라는 말씀도 드릴 것 같습니다. 행복하자우리들님의 인테리어와 전세 세팅 모두 순조롭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김뿔테
6시간 전

안녕하세요 행복하자우리들님 일단 매수에 성공하신 것 축하드립니다! 잔금이 한달 남은 상황이고, 수리 전에 전세세입자를 구하려고 하시는군요. 1. 전세물건을 여러 곳에 등록하는 것에 있어 매도자분과 매수부동산에 이야기를 하신 후에 여러군데 뿌려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단, 현장에 직접 가시거나 전화임장을 통해 전세세팅에 적극적으로 임해주시는 부동산을 찾아서 그 부동산들에 올리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너무 많은 곳에 올리시기보다는 일 잘하는 부동산 몇군데를 더 찾으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2. 수리 하기 전 상태에서 홍보를 하시려고 한다면, 견적을 넣으신 인테리어 업체에 시안을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세입자 용으로 하신다고 하면 올화이트로 하실텐데, 인테리어 업체에서 한 공사 중에 비슷한 느낌의 사진이 있는지 물어보고 그 사진을 이용해서 전단지나 문자에 활용하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시안이 없다면 어떤 수리 공정(올화이트, 도배, 타일, 마루, 화장실, 싱크대 등)이 진행되는지 전세홍보 문자에 적으시는 것도 필요해보입니다. 문자내용에 '올수리 후 첫 입주'라는 문장을 넣으시면 전세를 빼는데 큰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3. 부동산 사장님께 전세세팅에 대한 불안함을 어필하시고, 0월0일 이후에는 여러 부동산에 홍보를 해야할 것 같다고 정중하게 말씀하시면 이해해주실거라 생각합니다. 수리와 전세세팅까지 잘 하시기를 응원합니다 화이팅!!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