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1주택자 전세자금대출

26.01.23 (수정됨)

 

24년 가을에 안양시동안구 아파트매수 후 전세를 주고 

저는 서울에서 월세로 거주하고 있습니다 

현재 살고있는 월세집에서  이사를 가려고하는데 

알아보니 1주택자 전세자금대출 한도가 2억까지 인것으로 확인됩니다. 

지금 전세로 가고싶은곳들은 전세가가 대략 3.7 - 4억정도로 

2억만 대출이 나온다면 나머지 돈을 충당할수가 없는데 

혹시 다른방법이 있을까요~? 

2금융권도 생각해봤는데 막혔다는 분들도있고 .. 

캐피탈?로 대출받는 방법도 있는데 아무래도  캐피탈은 사용하고 싶지 않네요 

혹시 방법이 있을까요~ ? 

그리고 제가알고있는것중에 잘못알고 있는 부분이 있나요? 

도와주세요 ㅠㅠ 

 

 


댓글


김뿔테
26.01.23 15:24

안녕하세요 오밀리오님. 먼저 동안구에 투자하신 것 축하드립니다!! 서울에 월세 거주 중이시고, 전세로 이동하시려고 준비하고 계시군요. 질문주신대로 현재 1주택자의 경우 최대한도는 2억까지 대출이 되고 금리는 4.2%정도로 확인이 됩니다. 추가로 부족한 부분은 대출상담사께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가장 빠르고 정확할 것 같습니다. 추가 전세대출이 안된다고 한다면, 월세와 반전세 등도 고려해서 같이 비교하고 선택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좋은 선택하시기를 응원합니다 화이팅!!

그린쑤
26.01.23 15:40

안녕하세요 내집사자내집님! 월세에서 전세로 옮기려는 계획을 세우고 계시군요. 우선 현재 규정상 1주택자의 수도권 전세대출 한도가 2억 원으로 제한되는 점은 정확히 알고 계신 것 같습니다. 4억대 전세를 가려면 2억 원의 추가 자금이 필요한 상황이라 고민이 깊으실 텐데요. 이런 상황에서는 부족한 자금을 무리하게 고금리 대출(캐피탈 등)로 채우기보다, '반전세'도 고려해보시기를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보증금 2억 원에 맞춰 대출을 받고, 나머지 차액은 월세로 전환하여 계약하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대출을 받았을 때 이자와 월세를 계산해서 비교한 후에 선택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전세로 가야 한다는 생각에 리스크가 큰 2금융권을 무리하게 이용하기보다, 반전세를 통해 거주 비용을 조절하며 종잣돈을 지키는 것이 향후 더 큰 기회를 잡는 현명한 대응이 될 수 있습니다. 내집사자내집님의 상황에 꼭 맞는 좋은 집을 찾으시길 진심으로 응원하겠습니다!

운조creator badge
26.01.23 15:54

안녕하세요 오밀리오님 현재 상황에서는 전세대출을 추가로 1금융권에서 받는 것은 어려워 보입니다. 금리만 괜찮다면 2금융권에서 진행도 고려해 보겠지만 현재 상황에서 무리하게 대출을 받으시는 것 보다 위에 말씀 주신 것처럼 반전세로 가거나 월세로 가는 것이 리스크가 적어보입니다. 좋은 집 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