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4월 개강]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권유디, 재이리, 김인턴

[4월 개강]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강의를 듣게된 계기 또는 강의를 통해서 해결하고 싶었던 문제
(수강 신청 계기 또는 배우고 싶었던 점)
수도권 투자를 하기 위해, 앞마당을 늘리고 있었는데(실제로는 투자 단지를 고를 수 있는 실력이 부족했고, 행동을 하기 위한 용기도 부족했음) 토허제로 묶이는 시기가 왔습니다. 수도권 비규제지역은 흥미가 가지 않아서, 차라리 지방광역시에 선호지역에 선호아파트에 투자하면 돈을 벌 수 있지 않을까해서 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특히, 잔쟈니님의 “투자자는 돈 버는 선택과 행동을 해야 한다”는 서투기 강의에서 말씀이 지방으로 마음이 움직이게 된 결정적 계기 입니다.(잔쟈님의 강의 차분하지만, 핵심을 찌르는, 가려운 곳을 긁어주는 것 강의였습니다)
물론, 김인턴님의 강의 역시 너무 핵심을 관통하는 것 같습니다. 다만, 제 실력이 따라가지 못할 뿐입니다.
지투기 강의를 통해 대구에 투자를 실행하고 싶었습니다.
더 이상 돈이 녹아내리는 상황, 1년 이상 월부에서 공부만 하는 현실이 답답하게 느껴져서 대구에 투자로 결과를 내는 것입니다.
강의를 듣고 가장 크게 깨달은 점(느낀점)
그 지역의 핵심 선호요소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것은 손품, 발품을 팔아야 얻을 수 있다.
비교평가를 통해 나에게 맞는 물건을 선택하는 것은 역시 어렵다. 그러나, 강의에서 알려 준 공식을 적용하여 반복, 연습을 꾸준히 하면 가능하다.
도시규모(인구) 구의 위상/위치, 생활권 선호도, 환경(신축, 편의성, 균질성), 학군(학업성취도, 학원가, 초등 학급당 학생수, 고학년 늘어나는 숫자), +@(오션뷰, 평지, 역세권, 중심접근성, 학군지), 공급, 가격(매매/전세/투자금)
강의를 듣고 앞으로 실행하고 싶은점(적용점)
3개 앞마당 만들어서 상반기 내 투자 실행, 대구 앞마당 2개(수중), 부산 앞마당 1개 (동래 또는 연제)
앞으로 6개월간 목표
2월 대구 중구 앞마당, 동구 신암신천 앞마당
3월 대구 달서구 또는 부산 동래/연제 중 앞마당
4월 매물털기 및 투자
5월 서울수도권 앞마당 정리
*정답이 없다! 장/단점만 있을 뿐이다.
강의듣고 투자하지 않으면 돈을 버리는 것이다.
얼마의 가격에 얼마의 투자금으로 투자하느냐가 중요하다.
즉, 내가 얼마 투자해서 얼마를 버느냐의 게임이다.
지금 000원 투자해서 000원 벌 수 있다면 투자하자
*강의 후기 제목은 가장 인상 깊었던 내용으로 표현해보세요!
댓글
구르는 돌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