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01 돈버는 독서모임 39조 밥언제먹어요] 아잘리아 멘토님과 함께한 돈독모 후기: "나의 부족함보다 나의 장점에 집중하기"

26.01.23

어제보다 나은 오늘을 만들어가는 행복한 투자자, 밥언제먹어요 입니다!

 

아잘리아 멘토님과 함께한 1월 돈독모, 간단히 후기를 작성해봅니다!

 

 

 

 

 

 1. <머니트렌드 2026> 책에 대해서

 

  솔직히 책을 읽으면서 100% 이해가 되는 느낌은 아니었습니다. 부동산 외의 분야에 대해서는 문외한이어서 너무나 새롭기도 했고, 부동산 파트에 있어서도 그간 월부에서 배워온 내용과 상반되는 시각도 보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대중이 부동산에 대해 어떻게 이해하고, 어떻게 접근하며, 현재 시장에 대해 어떻게 대처해가고 있는지를 알 수 있어 좋았습니다. 또한 금리, 환율 등 부동산 외의 거시경제나 국제 정세와 연관된 부분을 통해 세계 경제가 큰 흐름 속에서 같이 흘러가고 있다는 것을, 부동산 시장 역시 이러한 요소들의 영향을 받고 있음을 전체적으로 조망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이 책의 의의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2. 독서모임을 통해 느낀 점과 적용할 점[BM]

 

  • 좌절하고 의욕이 꺾일 때, 스스로 빠져나오기 어려울 때는 튜터님이나 동료들에게 조언을 구하고 에너지를 얻자.
  • 1년 임장 비용을 따로 빼두고, 지방과 수도권 번갈아 임장하며 임장 비용을 조율하자
  • 나에게 쌓이는 소비, 그리고 나의 작은 행복버튼을 위한 소비는 무엇이 있는지 이해하자. 무작정 소비를 줄일 것이 아니라, 소비의 질을 높이자.
  • 복기는 자책이 아닌 개선을 위한 것이다. 나의 부족함보다 나의 장점에 집중하자. 그래야 오래 할 수 있다.
  • 상황이 어려워도, 계속 할 수 있는 부분을 찾아 집중하자.

 

.

 

 

 

 3. 함께 한 분들에 대한 마음

 

  오프강의 참석 후에 급히 참여하게 된 독모였습니다. 처음 집이 아닌 카페에서 참여하다 보니, 소란스럽기도 하고 인터넷 연결이 끊어지기도 하는 등 정신없었는데도 이해해주시고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잘리아 멘토님께서는 첫 독모 진행이신줄도 모르게 너무나 매끄럽게 이끌어주셨습니다. 한분한분의 말씀에 의견으로 피드백해주시며, 때로는 인사이트가 묻어나는 조언을 건네주시는 부분에서 진정한 나눔의 모습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경험과 각자만의 노하우를 나누어주신 덕에 멘토님께도, 동료분들께도 많은 것들을 얻어갈 수 있었습니다. 독서모임은 언제나 예상치 못한 새로운 배움과 다시 일어설 수 있는 의지, 그리고 따뜻함을 전해주는 것 같습니다.

 

  바쁜 금요일 저녁, 시간 내어 함께해주신 아잘리아 멘토님, 쎈타인님, 콧쥐님, 라니님, 별찌롱님 감사합니다! 환경 속에서 함께하는 동료로 또 뵈었으면 합니다 ! ^^

 

 


댓글


아잘리아
26.01.24 05:46

밥님 어제 부랴부랴 오시느라 고생 많으셨어요~ 만날 수 있어서 너무 반가었어요ㅎㅎ 1호기도 너무너무 축하드리고 앞으로 종잣돈 모으기와 모의투자도 응원드려요♡ 지투 마무리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