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중1주차) 방랑미쉘님의 강의 후기

  • 23.09.05



"공식 안에 대입하라."


세상에는 시기를 불문하고 좋은 기회는 분명 존재하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 기회라는 것들이 주변에 많이 보일때도 있고 그렇지 않을 때도 있겠지요. 심지어 그 기회라는 것은 그것을 감당가능한 사람에게만 보이는 것 같기도 합니다.


방랑미쉘님의 1주차 강의는, 각 개인의 특수한 상황에 맞게 기회를 잡기 위한 전략적인 섹션을 설정해준, 그야말로 상황에 맞게 대입할 수 있는 투자 공식을 알려 준듯한 강의였습니다. 거의 이 정도면 떠먹여줬다라고 표현 하는 것도 모자랍니다.


투자해서 성과를 내고 싶은 사람은 많겠지만, 그 투자를 하는 사람에게 가능한 자금과 시간과 심지어 공간이 모두 같을 순 없습니다. 그래서 준비된 자금에 따른 투자가능한 지역, 지방거주 투자자와 수도권 거주 투자자의 경우의 투자순서, 앞마당 갯수에 따른 투자우선 순위, 기간별 투자가능 지역 등등 부동산 투자공부를 막 시작한 제가 궁금했던, 내 상황에 맞는 투자에 대한 공부방식과 우선적으로 봐야 할 지역, 투자가능 범위등을 세세하게 나누어 공식처럼 만들어주셨습니다. 덕분에 저는 그 틀안에 저의 상황을 대입하고 행동하기만 하면 되는 것입니다. 1년안에 1호기를 만들겠다고 다짐은 했으나 그 방법과 방향이 모호하고 흐릿하기만 했던 것을 분명하게 만들어주신것 같습니다.

 


"현실감있는 실전투자사례와 step."


투자에 있어서의 기본자세, 태도, 마인드, 상황에 따라 판단해야 할 기준, 피해야 할 요소등등을 많이 접할 수 있어 당연히 좋은 강의었지만, 무엇보다 더 좋았던건, 해당지역에서 나에게 기회를 줄 물건을 발견하고, 어떤 사고의 회로로 어떻게 판단 했는지를 직접 미쉘님의 사례로 말씀해주셔서 더욱 이해가 쉬웠던 것 같습니다. 막연했던 투자 결정 과정이, ' 아, 나도 저런식으로 물건을 찾고 저런식으로 비교하고 생각해보고, 판단하면 되는구나.' 라는 생각이 절로 들었습니다. 




"결국엔 독.강.임.투."


부동산 투자를 떠올릴 때, 지역을 선택하고 공부하고 임장 하고, 단지들을 살펴 보는것이 기본이라 하지만, 결국엔 "독.강.임.투"를 해야 한다는것을 다시금 알게 되었습니다.

단순히 지역을 보고 단지를 선택하고 물건을 정하고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나의 투자가 좀 더 오래 지속되게 하고 내가 고른 단지와 물건이 가치를 지닌 것들이 되게 하기 위해 꼭 필요한 루틴을 알려주셨습니다. 단 4글자로 압축되지만 꽤나 많은 시간과 노력을 쏟아부어야 하는 것들이지요. 8년투자를 하셨지만 아직도 지속하고 계신다는 그 말에 많은 생각이 스쳐 지나갔습니다. 어쩌면 저는 5년뒤 10억을 찍고 그것으로 정상에 올랐다고 고삐를 풀어버릴 생각을 했는지도 모릅니다. 반성하고, 생각을 고쳐먹었습니다. 독강임투는 평생 해야 하는 것으로!



좋은, 멋진 강의를 알게 하고 듣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베리케이
23. 09. 05. 22:16

루틴을 만들고 계속 해나가기. 함께 계속 쭉 같이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