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선착순] 26년 3월 돈버는 독서모임 - <돈의 방정식>
독서멘토, 독서리더


P.25
생명에는 우리가 눈으로 볼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은 무언가가 존재한다는 사실을, 그리고 우리 각자는, 우린 가능하다고 생각하는 수준을 훨씬 뛰어넘어 엄청난 일을 해낼 수 있음을 이미 잘 알고 있다.
P.38
“마음이란, 보게 되리라 기대하거나 예상하는 것만 본단다.”
P.80
사람들은 저마다 이야기를 갖고 있다. 그 이야기의 핵심으로 가면 우리 대부분의 이야기는 서로 닮아 있다는 사실을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알게 되었다. 유대감은 강한 힘을 발휘할 수 있다. 때때로 그저 짧은 만남으로도 누군가의 삶을 영원히 바꿀 수 있다.
P.84
“네 머릿속 목소리를 믿을 순 없어. 항상 너한테 말하고 있는 그 목소리는 대개 옳은 경우보다 틀린 경우가 더 많단다. 이 마술 비법은, 그 목소리의 볼륨을 낮추고 결국 소리를 완전히 꺼 버리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돼.”
P.93
내 마음을 통제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었고, 내 마음의 라디오 방송국에서 흘러나오는 죄의식, 과거 사건에 대한 수치심, 미래에 일어날지도 모르는 일을 상상하는 불안과 두려움을 다시 겪지 않도록 도와주었다.
예전처럼 감정적으로 반응하지 않도록 가르쳐 주었다는 것이다. 또한 나의 과거가 조금 달랐으면 하고 바라는 마음이 얼마나 부질없는지, 그리고 내가 통제할 수 없는 장밋빛 미래에 대한 온갖 걱정도 얼마나 허무한 일인지 가르쳐 주었다.
P.102
마음을 길들이게 될 때 우리가 받는 보답은 생각의 선명함이다.
P.116
“우리 각자는 삶에서 받아들일 만한 게 무엇인지 선택하게 된단다… 의식적으로건 무의식적으로건 우리 스스로를 어떤 식으로 남들 앞에 내놓느냐를 결정하게 되는 거지. 남들이 우리를 어떤 식으로 대하도록 하느냐, 이런 말이란다. 너는 어떤 걸 받아들이겠니? 또 어떤 걸 받아들이지 않겠니? 선택을 해야만 하고 스스로를 굳건히 지키고 자립해야 하는 거야. 그 어느 누구도 너를 위해 대신해 줄 수는 없단다.”
P.131
부정적인 감정을 갖고 있는 누군가를 떠올리자. 흔히 사람의 행동은 상처를 밖으로 드러낸 것이라는 사실을 이해하기 바란다.
그들을 당신 자신으로 바라보자. 때로는 발버둥치고 실수도 하는 결점투성이의 불완전한 존재로 바라보자. 그리고 당신 삶에서 무조건적인 사랑을 주었던 사람을 떠올려 보자. 그 사랑과 인정이 당신에게 어떻게 영향을 끼쳤는지 곰곰이 생각해보자. 이제 그와 똑같은 무조건적인 사랑을 힘든 관계에 있거나 부정적인 감정을 갖고있는 사람에게 전해주자.
P. 156~157
의도를 명확하게 하기.
당신의 목적이나 소망을 떠올리고, 그것을 이미 달성한 당신 자신을 본다.
목적을 달성했거나, 소망을 이룬 것과 관련하여 생기는 긍정적인 감정을 느껴본다. 그 비전은 더욱더 선명해질 것이다.
중요한 것은 정확히 거기에 도달하는 방식이 아니라, 그 목표다.
의도가 명확해지면 비전은 하나의 현실이 된다.
P.163
뇌는 강렬하게 상상한 경험과 진짜 경험을 구분하지 못한다.
항상 뇌는 낯선 것보다 익숙한 것을 선택한다는 점이다. 내 미래의 성공을 시각적으로 그려 봄으로써, 나는 이 성공을 뇌에 익숙한 것으로 만들어 가고 있었다.
P.265
“만약 혹시라도 네가 길을 잃는다면 그냥 마음을 활짝 열어보렴. 그러면 그 마음이 너를 올바른 방향으로 데려다줄 거야”
네가 원한다고 생각하는 것이 항상 너한테 최선은 아니다.
P.283
연민: 다른 사람에게 연민을 느끼려면 반드시 당신 자신에게도 연민을 느끼는 사람이 되어야한다.
존엄성: 우리는 외모나 말하는 방식이나 행동하는 방식을 갖고서 누군가를 판단한다. 그리고 대개 그러한 판단은 부정적이고 옳지 않다. 우리는 다른 사람을 보면서 이렇게 생각해야 한다.’그들도 나와 똑같다. 그들도 내가 원하는 것, 바로 행복해지기를 원하는 존재다’ 우리는 다른 사람들을 바라보고 우리 자신을 볼 때, 서로 연결되고 도와주기를 바란다.
평정: 모든 상승과 하락은 다 지나가게 마련이다. 평정을 유지하게 되면 마음과 머리가 맑아지고 삶의 목적이 분명해진다.
P.321
우리는 그저 우리 머릿속을 들여다보고 우리 마음속을 깊이 들여다보면 된다.
깨달은 점
뇌와 심장은 하나로 움직인다. 우리 몸은 각자로써 기능하는 것이 아닌 하나로써 생각하고 움직이는데, 생각하는대로 행동을 하게되며 행동하는대로 엄청난 일을 해낼 수 있다는 것을 배울 수 있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나의 마음을 다스릴 줄 알아야지 생각과 행동이 바뀌면서 올바른 방향과 목표로 나를 끌고 갈 수 있다는 점을 얘기하는 것 같다.
해야될 목표가 무엇인지, 그것을 이루기 위해서는 어떻게 행동해야되는지 등등 이런 행동적인 것에만 집중하고 나의 머리와 마음속을 깊이 들여다보긴 했는지 다시 생각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경제적 자유만을 생각하며 투자활동을 하는 것이아닌 궁극적으로 의도하는게 무엇인지 진솔하게 나와의 대화를 통해서 목표를 다시 생각해야겠다고 느꼈다.
마음길들이기, 의도를 명확하게 하기
우리는 그저 우리 머릿속을 들여다보고 우리 마음속을 깊이 들여다보면 된다.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