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현금 4억으로 집을 매수 예정인 예비 신혼부부입니다.
현재 가지고 있는 현금 보유가 많지는 않지만 부부 연봉이 좀 있는편이라 이자 부담을 어느정도 할 수 있는 상태입니다.
그래서 매수를 최대한 비싸게 하고 조금씩 버티기를 할려고하는데요.
후보지로 아래의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이렇게 후보지를 보고 있습니다.
혹시 각 단지는 강남역으로 출퇴근이 가능하거나 미래의 입지를 고려하여 선정하였습니다.
혹시 다른 곳을 비교할 만한 곳있는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BEST | 안녕하세요 ~ 내집마련에서는 내 가족의 삶의 방향싸지 고려해보시는게 좋아요^^ 상대적으로 신축환경을 중요하게 여긴다면 하남, 서울 중심부로 접근성을 가장 중요하게 여긴다면 관악, 강남 판교 교통 입지와 학교 보내기 좋은 환경을 원한다면 수지 이렇게 생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Cafein님 강남역 출퇴근 + 미래 입지를 고려하여 현금 4억으로 아파트 매수를 고민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현재 규제지역의 경우 15억 미만 아파트는 최대 6억까지 대출이 나오므로 보유 현금 4억을 더해보면 kb시세 기준 최대 10억원 정도의 아파트를 보고 계신 것 같습니다. 강남 접근성 + 사람들이 좋아하는 아파트 + 현재의 입지 등을 고려해서 후보군을 보는 것은 잘하고 계시다고 생각합니다. 강남 1시간 접근 가능한 지역은 충분히 가치가 있고 내 집 마련을 해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2024년 5월까지 그래도 강의를 들으면서 기본적인 내용은 아시겠지만, 공백기가 있으셨으니 어떤 아파트를 봐야할 지 기준이 어렵다면, 2월 개강 예정인 내집마련 중급반 수강을 해보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강의에서 배운 걸 적용해보시면서 꼭 내집마련 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cafein님~ 내집마련을 하신 다음에는 이후에 오래 거주하셔야 해요~ 그래서 미래 입지도 좋고 투자가치가 있는 곳도 좋지만 우선은 카페인님께서 편안히 출퇴근하실 수 있고 생활환경이 만족스러운 곳을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말씀해주신 수지, 하남,관악도 좋은 입지를 가진 곳입니다. 예랑이와 함께 지역 임장과 단지를 직접 가보시고, 매물도 한번 보세요~ 그러면서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대출과 예산을 잘 챙겨보시길 바랍니다! 내집마련강의를 수강하시거나 저평가단지를 찾는 특강을 들어보시면 방향성이 좀 잡히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