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1. 이번 4강을 듣고 느낀점/깨달은 점이 있나요? 

    규제 시 잠시 거래량이 주춤하지만 다시 올라간다. - 규제로 인해 거래량이 줄어들 것이라는 것은 알고 있었다. 이후 계속 눌려 있는 상태일까? 더 눌릴 것인가? 아니면 서서히 올라갈까? 알 수 없었으나, 과거의 자료를 보면서 설명하면서 잘 이해가 되었다.

     

    현재 시장은 투자할 만 할까? 에 대한 질문에 현재 투자하려고 보고 있는 지역에 대입해 보았다. 한발 빨리 움직였어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게 한다. 과연 늦은 것인가, 그래도 지금 투자를 해야 하는 것인가 고민에 빠지는 순간이다.

     

    현재 시세 현황을 보면서 - 현재 보고 있는 지역이 타 지역에 비해 좋은 지역이며, 매임 시 매매가는 비슷한 상태이나 전세가가 현황표보다 낮은 편 (초보라 전세 빼기가 막연해서 세낀 물건을 봐서 그른 듯하다.)

     

    그럼 현재 시장은 투자할 만할까?라는 질문에서의 매전가에 들어가긴 한다. (투자할까 다른 지역을 더 볼까 또 고민에 빠짐)

     

    잃지 않는 투자 - 근로소득이 끊어진 시점 자산이 뒷배가 되어주는 정도로 자산을 구축할 수 있는지 고민해 보자. 그럼 투자가 답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내게 맞는 투자 - 내게 맞는 투자는 일시적 1가구 2주택이다. 과연 몇 번 징검다리를 건널 수 있을까?
     

  2. 실전준비반반 강의를 신청하게 된 계기 
    은퇴 시점이 다가오는데 뒷배가 되어줄 자산이 부족했다. 최소 1번이라도 징검다리를 건너고 싶다는 생각에 신청하게 되었다. 그래서인지 더 간절하고, 더 많은 매물을 보고, 비교 분석을 하고 있다 (역시 어렵다)

     

  3. 실전준비반을 듣고 가장 크게 깨달은 점(느낀점)
    현재 임장하는 곳이 좋은 지역이라는 것. 그래서 매매가가 많이 올랐다는 점. 과연 이 매매가로 매수를 해야 하는지 고민이지만, 현재는 확신과 의문 사이에 있다. 아마도 실전준비반 강의를 듣지 않았다면 의문 쪽에 더 가까웠을 것이다. 좀 더 심도 있게 비교평가해서 확신이 드는 매물을 찾아보자.

     

  4. 실전준비반을 듣고 앞으로 실행하고 싶은 점 (적용점)

    너무 급하게 매수를 선택할 것이 아니라, 이번에 투자 못하면 타 지역에서라도 투자하겠다는 마음으로 매물을 찾아 잃지 않는 투자를 해야겠다.

     

  5. 앞으로 6개월 내 이루고 싶은 목표 

    다음 달은 매임에 집중할 예정이다. 3월은 열중반을 등록할 예정이고, 3월은 현재 거주지를 전세 냈고, 월세로 이사를 가야 하니 조금 소홀해 질지도 모른다. 이때도 강의를 들을 수 있으면 듣고 어쩌면 이때 투자가 이루어질 수도 있다. 그럼 1분기에 전세/월세/매매 계약서 모두 작성하는 해가 될 것이다. 이것이 계기가 되어 편안한 노후가 되는 한 걸음이 되는 것이 목표다.


댓글


델파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