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지방투자실전반 성장후기 빌리마리첸방투자실전반 성장후기 빌리마리첸

26.01.29 (수정됨)

5강 강의 후기

 

전세 물건이 없는 지역은 공급과 전세 수요를 잘 확인 해야한다.

전국적으로 전세물량은 부족한 상황이다. 하지만 그렇다고 무조건 전세 수요가 많을 것이라 추측하면 안된다.

지역에 대규모 공급이 예정되어 있거나, 상대적으로 지역의 선호도가 떨어져 전세 수요가 없는 곳이라면 조심해야한다. 즉, 지역 혹은 생활권에 전세 물건이 없을 경우 공급과 전세 수요를 잘 파악하여 투자하자.

 

적정 공급 이상이 예정되어 있는 지역을 피하지말자.

지금 당장 투자가 불가능한데 전세가율이 높고 상승분위기가 있는 곳에 앞마당을 만드는 것 보다 공급이 예정되어 있는 지역을 미리 앞마당으로 만들면 향후 기회를 먼저 잡을 수 있겠다. 모두가 몰려가는 곳 보다 한발 짝 더 멀리 볼줄 아는 투자자로 성장하자

 

가치투자를 위해 오랜기간 종잣돈을 모으는 시간 보다 지금 할 수 있는 최선의 투자도 방법이다.

마음속에 소액투자보다 가치투자를 원칙으로 삼았다. 하지만 투자라는 것이 목표 달성 금액도 중요하지만 시간도 중요하다. 언제까지 회사는 나를 지켜주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종잣돈의 목표 금액을 낮추어 공급이 부족한 지역을 우선하여 투자를 통한 수익으로 갈아타기 방법도 투자의 선택이 될 수 있으니, 투자금의 한계를 긋지 말고 현재의 환경과 조건에서 할 수 있는 최선의 투자를 하겠다는 마음가짐을 가지자.

 

최종 목적지를 미루지 말자.

결국 서울/수도권의 아파트 투자가 최종 목적지이다. 그러므로 2억 이상의 종잣돈이 있으면 고민하지말고 올라가자. 아직 준비가 되지 않아서, 투자금을 더 모아서 이런 생각과 마음가짐을 버리고 올라가자.

 

지금 투자금이 부족하다고 느슨하게 행동하면 기회는 점점 멀어진다.

명확한 투자 계획과 투자금 투자 시기가 없으니 마음이 느슨해진다. 분명 혼자서 이런 태도로 시간을 보낸다면 의지는 바닥날 것이다. 하지만 전세가 상승으로 인해 투자의 기회는 분명 갑자기 들이닥칠수도 있다. 현재 종잣돈 혹은 6개월내 예상 종잣돈을 바탕으로 앞마당을 만들고, 시세 트래킹하여 투자시기를 앞당기는 동시에 더 빠른 노후준비를 하자.


지방 실전반 후기

 

2호기도 1호기의 투자와 큰 차이가 없었을 것이다.

지방 실전반 강의를 듣지 않았다면 기초반의 체력과 실력으로 2호기를 했을 것이다. 2호기 투자 또한 나에게 최선의 투자일 수 있지만 1호기보다 더 나은 투자라 확신할 수 없었을 것이다. 신규 앞마당 부터 기존 앞마당 관리 그리고 내가 가진 앞마당에서 내가 가진 종잣돈으로 최고의 단지를 선정하기 까지 한달이라는 시간에 녹이는 과정을 보면서 1년 6개월동안 내가 해왔던 과정들에 빈틈과 허술함이 많았다. 이번 실전반을 통해 심적인 부담과 불안은 있었지만 투자 실행까지의 과정을 익히면서 더 나은 2호기 투자를 할 수 있겠다는 확신을 얻었다.

 

겸손을 배우고 확신을 더하다.

1호기 투자를 결정하기 까지 나의 투자 과정에 확신과 자신감이 있었다. 하지만 실전반 과정을 통해 나의 투자 과정이 내 수준에서 최선, 열심히라는 것을 많이 느꼈다. 실전반 과정을 듣기 전과 후에 눈에 띄게 바뀐 것은 없다. 하지만 가장 크게 느끼고 깨달은 것은 방향이다. 실전반을 경험하지 못했다면 나는 나만의 방식으로 나만의 노력의 양과 질로 계속해서 투자를 이어갔을 것이다. 선택한 투자가 나쁘진 않겠지만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을 아니었을 것이다. 지금 내가 쏟아 붙고 있는 시간과 노력이 더 나은 결과로 이어질 수 있겠다는 확신을 얻었다.

 

투자의 과정이 선명해지다.

최종 투자 단지를 선정하는 과정에서 놓치고 있는 부분이 분명 있는데 확실하게 찾을 수 없었다. 이번 실전반 과정을 통해 임장부터 임보까지 전체 과정을 느끼며 내가 부족했던 부분들이 수면위로 드러났다. 다음 신규 임장지에서는 보다 선명한 앞마당 그리고 투자 물건을 선별할 수 있는 확신을 가질 수 있었다.


지방투자실전반 쉽지않다. 중간에 수도 없이 포기하고 싶은 생각이 많았다. 그리고 즐길 수 없었다. 부정적인 생각만 가득했다. 그런데 지금 최임발표를 위해 서울에 올라가는 기차안에서 한달이라는 시간을 되돌아 보며 생각한다. 

“예전 처럼 임장, 임보 그대로다. 그런데 이제 투자 어떻게 하는지 알겠다. 1호기 보다 훨씬 좋은 2호기 할 수 있겠다 확신이 든다. 그리고 다음 임장지에서 내가 뽑을 단지가 기대된다.” 이거면 충분하다.

 

 

 

 

 

 

 

 


댓글


해피율율
26.01.30 13:29

오호 빌리님 1호기 보다 훨씬 좋은 2호기를 할 수 있겠다는 확신 !!! 정말 본 받고 싶습니다. !!! 빌리님의 최종결론 정말 찐 투자자의 결론이라 많이 BM할게요!!! 항상 응원드릴게요 ㅎㅎㅎㅎ (근데 헬창보이셨어요? ) ㅎㅎㅎ

야채리
26.01.30 13:33

우와 빌리님ㅎㅎㅎ 한편의 자서전 읽은 것 같습니다!! 다음 후기 저도 빌리님 처럼 쓰고 싶네요ㅎㅎ 어제 최임 발표도 넘 멋지셨고 많이 배울 수 있었어요!! 항상 응원할게요~ 빌리님☺️

포도링11creator badge
26.02.03 01:32

빌리님 많이 힘드셨죠 ㅠㅠ 너무 고생하셨어요 누구보다 잘 해내셨습니다 :) 앞으로도 응원할게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