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월부학교 겨울학기 한겨울에 적적하니? 1루와서 1채 사~ 효확행] 운영진 독서모임 후기(프메퍼 튜터님)

26.01.30 (수정됨)

안녕하세요 효확행입니다 :)

프메퍼 튜터님, 월부학교 운영진 분들과 함께하는 <기브 앤 테이크> 독서모임에 다녀왔습니다!

너무 떨리고 기대되는 마음으로 모임에 다녀왔는데요,

튜터님과 운영진분들의 이야기만으로 마음이 채워지는 신기한 경험을 했습니다♥️

 

 

[탐험 행동]
- 집단의 사명과 목적을 먼저 생각하고 자신과 타인에게 똑같은 정도로 관심을 쏟는 것

 

탐험 행동은 자신을 희생하지 않으면서도 팀의 가치를 높이는 행동입니다.

그 과정에서 동료분들과 함께 성장해나가기 위해 소통의 방법이 무엇보다 중요할 수 있겠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상대방의 입장을 이해하고 정말 필요한 것이 뭔지 알아야 한다.

 

기버로서 동료들을 돕는 것은 상대방이 원할 때 적절한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무엇보다 상대방이 정말 원하는게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는 부분이 기억에 남았습니다.

 

‘나는 진지하게 상대방이 원하는 것을 고민했는가’

탐험 행동에 대해서 운영진 분들과 이야기 나누는 내내 이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상대방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한 상황에

마음만 앞서서 나의 생각을 강요하지는 않았나,

그 도움은 나의 만족을 위한게 아닌 진심으로 상대방을 생각하는 마음에서 나왔나

계속 스스로를 돌아보게 되는 주제였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상대방도 잘 모르는 상대방의 속마음을 함께 고민해보는 것이라는 점이 너무 기억에 남네요 :)

그리고 상대방의 상황보다 감정에 초점을 맞춘 대화가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여기에서 중요한 것은 동료의 어려움에 공감하되

기준을 낮추지 않고 성장해나가는 것이라는 점!

어려움과 감정에 치우쳐서 상대방의 성장을 막는 행동은 기버로서의 행동이 아님을 꼭 기억하겠습니다.

 


[입체적 판단]

한 가지 면만 보고 상대방을 속단하지 않는다.

 

팀이 좋은 방향으로 가기 위해서는 팀원들이 각자 잘 하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해서 적절하게 포지셔닝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우리 반원분들이 무엇을 잘 하고, 어떤 것을 하고싶어하시는지 파악해서 반 전체가 시너지를 낼 수 있다면 그 반은 최고의 반이 되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이 부분을 이야기하면서 기버로서 필요한 행동 중 몰랐던 것들도 알게 되었습니다.

기버는 다른 기버들을 테이커로부터 보호하는 역할도 해야한다는 것입니다.

소중한 기버들이 테이커에 의해 상처받지 않고 움츠러들지 않도록 안 좋은 영향을 받지 않도록 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는 방법을 배운 시간이었습니다.

 

그리고 이런 부분에 있어 걱정이 아닌 고민을 해야 한다는 것!

 

걱정과 고민은 같은 단어라고 생각했는데요!

걱정에는 해결책이 없고 고민에는 해결책이 있다는 점에서 둘이 명확한 차이가 있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걱정만 하기보다는 어떻게 하면 잘 할 수 있을지 고민으로 채우는 시간을 보내겠습니다 :)

 

 

[신뢰자산]
동료들과 신뢰를 쌓는 것

 

동료들에게 신뢰를 주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하는가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는데요,

 

나를 내려놓고 상대방에게 먼저 마음을 주는 것

 

신뢰를 쌓는 첫 번째 방법은 ‘나를 내려놓고 동료분들과 눈높이를 맞추는 것’ 입니다.

 

같은 레벨에서 바라봐야 상대방이 원하는 것이 보이고

상대방이 원하는 실효적인 도움을 줄 수 있게 됩니다.

상대방이 가진 본질적인 문제를 함께 고민해보면서 어떤 도움이 필요한지 파악하는 사람이 되어야겠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더더욱 인상깊었던 부분은 한 부분이 뾰족해도 좋은 기버가 될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모두가 똑같이 따듯하고 사려깊을 순 없겠죠!

하지만 이런 부족한 부분을 다른 뾰족한 포인트로 채우면 된다는 프메퍼 튜터님의 말씀이 너무 좋았습니다.

 

기버라는 정해진 틀이 있어서 그 틀에 스스로를 맞추는 것이 아닌 스스로의 강점을 살리는 기버가 되는 것!

 

‘기버는 ~~~해야해’ 보다는 내가 잘 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고 그것으로 나눔을 실천하는 사람이 되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독모 내내 깊은 생각을 하게 되는 부분이 많았던 것 같아요!

 

#성공한 기버가 되기 전에는 호구 기버가 선행되어야 한다. 호구 기버의 선불 뒤에 신뢰가 따라온다.

 

#투자에 있어서 후회가 남지 않는 선택은 비교평가를 잘 했을 때가 아니라 지금 시장에 나온 물건을 다 봤을 때다.

 

#투자자는 변화하는 상황에 맞춰 기준을 새롭게 잡을 줄 알아야 한다. 모래성을 계속 크게 쌓는게 아니라 부수고 처음부터 쌓는 것이다.

 

정말 많은 것을 배우고 느꼈지만 그 중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바로 이 부분인 것 같아요.

 

 

반원들을 사랑해주면 됩니다.

 

반원들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진실되게 다가가고

우리 반원들에게 필요한게 무엇인지 고민하는 것.

 

더 나아가 반원들이 이런 것을 느낄 수 있게 행동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귀중한 시간 내어 인사이트 펑펑 나눠주신 프메퍼 튜터님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튜터님께 기버란 무엇이며, 기버로서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투자자로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자세가 무엇인지 배우는 소중한 시간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늦은 시간까지 함께 해주신 삶은일기님, 국송이님, 가애나애님, 걷는님, 스뎅님, 삼도님, 등어님, 응답이님!

솔직하게 말씀해주신 모든 것들이 저에게는 배움이었습니다.

제가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들, 놓친 부분들, 부족한 부분들을 채워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우리 적투튜터님과 적적이들 :) ♥️

더 진심으로 다가가고 옆에서 함께 달리는 효확행이 되겠습니다!

우리 남은 두달 정말 찐하게 지내보자구요!!♥️♥️

 

감사합니다😊


댓글


새콤승자
26.01.30 08:17

빠이팅!!🥰

가애나애
26.01.30 09:56

효확행 반장님~ 따뜻한 미소와 허들을 낮춘 편안한 모습 저도 많이 배울게요♡ 어제 만나뵙게 되어 너무 반가웠습니다 *_*

영리자
26.01.30 10:01

한 부분이 뾰족한 기버여도 괜찮다는 말씀이 용기를 주네요^^ 이미 기버이신 효장님 감사합니다~!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